최우수상 수상작인 ‘드디어 꿈을 이루다! 32일간의 캠핑 전국일주 7분 안에 몰아보기’ 영상 캡쳐 화면
최우수상 수상작인 ‘드디어 꿈을 이루다! 32일간의 캠핑 전국일주 7분 안에 몰아보기’ 영상 캡쳐 화면

[스트레이트뉴스 이정훈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와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는 제1회 ‘대한민국 구석구석 국내여행 유튜브 영상 공모전’ 수상작 총 7편을 발표했다.

참신한 국내여행 영상과 국내여행 유튜브 크리에이터 발굴을 목적으로 실시된 이번 공모전에는 약 3주간의 응모기간(11.13.~12.8.) 동안 157편의 작품이 출품됐다.

공사는 신선한 주제와 뛰어난 영상미를 보여준 7편을 최종 선정했으며, 공사 사장상과 상금, 부상 수여와 함께 대한민국 구석구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수상작을 홍보할 예정이다.

최우수상을 받은 ‘드디어 꿈을 이루다! 32일간의 캠핑 전국일주 7분 안에 몰아보기’ 작품은 무려 32일간 이어진 가족들의 캠핑 여행기를 담은 영상으로 짧은 영상 속에 재미와 감동의 두 마리 토끼를 잡으면서 가족의 소중함과 함께 국내여행의 매력을 보여줬다.

우수상을 수상한 ‘내 머릿 속은 너로 포항 상태’는 두 뮤지션의 포항 여행기로 음악과 여행을 접목시킨 신선함이, ‘미소를 찾아 떠난 1년간의 여행’은 영상미와 연출력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공사 국내디지털마케팅팀 김경수 팀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총 157편의 국내여행 영상이 제작되는 등 국내여행에 대한 많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대한민국 구석구석을 소개하는 국내여행 콘텐츠 확대를 통해 국내여행이 더욱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