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공항공사, 청주 등 4개 공항 권역별 협의체 구성
관광공사-공항공사, 청주 등 4개 공항 권역별 협의체 구성
  • 이정훈 기자 (lee-jh0707@hanmail.net)
  • 승인 2019.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공항 및 권역별 지역관광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한국관광공사 사옥
한국관광공사 사옥

[스트레이트뉴스 이정훈기자]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는 한국공항공사(사장 손창완)와 19일 공항공사 본사 대회의실에서 ‘지방공항 및 권역별 지방관광 활성화를 위한 관광-항공 권역별 협의체 구성 및 본격 사업 착수’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협약에 따라 두 공사는 권역완결형 관광생태계 구축·운영을 목표로, 외래관광객 직접 유치를 위해 육성 및 개선이 시급한 4개 지방국제공항(대구·청주·무안·양양공항)을 거점으로 권역별 협의체를 구성한다.

권역별 협의체는 우선 양 공사 지역조직망을 중심으로 출발해 이후 권역의 추진 역량과 필요에 따라 해당 지자체, 민간단체 등도 참여가 가능하도록 추진 조직체계를 단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국내 주요 거점에 관광공사는 10개 국내지사를, 공항공사는 14개 국내공항을 두고 있다.

두 공사는 △지방공항 여객 편의를 위한 관광인프라 개선 △지방공항 연계 권역별 브랜딩화, 상품개발 및 홍보마케팅 추진 △지방공항 인바운드 관광객 확대를 위한 제도개선 공동 협력 다양한 협업사업도 추진하게 된다.

관광공사 이학주 관광산업실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지난 12일 개최된 제4차 국가관광전략회의와 문체부-국토교통부 협약에서 논의된 관광-항공 과제 실현의 토대가 더욱 공고해질 것”이라며 “지방의 관광과 항공이 상생과 함께 수도권에 편중된 방한 외래관광객이 지방으로 활발히 분산되는 큰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