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관질환·합병증 유발 고혈압, 좋은 음식으로 예방해야
혈관질환·합병증 유발 고혈압, 좋은 음식으로 예방해야
  • 고우현 기자 (betterman89@gmail.com)
  • 승인 2019.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나라 인구 10명중 6명은 앓고 있을 정도로 흔하게 나타나는 질병 중 하나인 고혈압은 추운 날씨에 더욱 건강 관리가 필요하다.

차가운 바람으로 인해 몸의 온도가 급격하게 내려가고 교감신경계가 영향을 주기 때문에 혈관이 수축되며 추위로 인한 혈압상승은 각종 합병증을 일으켜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고혈압은 평소에 짜게 먹는 습관과 흡연 및 음주, 운동 부족이 주원인이며 이러한 고혈압 환자들이 겨울을 건강하게 나기 위해서는 유산소운동과 근력운동을 병행하고 음식 섭취를 평소보다 싱겁게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식이요법을 통해 관리해주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에 고혈압에 좋은 음식으로는 대표적으로 비트가 있다. 비트는 베타인 성분이 있어 항산화 작용을 통해 신체 내 노화를 막고 혈관 벽을 튼튼하게 해주어 건강관리에 탁월하다. 특히 비트는 혈압 안정에 도움을 주고 각종 심장질환까지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다.

아울러 비트는 칼로리가 낮아 체중관리에도 효과적이며 체중 감소가 필요한 이들에겐 비트를 섭취하면서 고혈압을 예방하고 체중 관리도 할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한편, 비트의 원산지는 지중해 연안의 남부 유럽과 북아프리카로, 우리나라에서는 경기 이천과 강원 평창, 제주도 등에서 재배되고 있다. 특히 제주도에서 자라는 농작물이 청정 지역의 특혜를 받아 품질이 좋으며, 다양한 품종 중에서도 제주비트가 유명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