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이 2020년 새해를 맞아 국내외 경영환경에 처한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경쟁력을 확보하는 한편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자고 강조했다.

윤 회장은 2일 KB국민은행 여의도본점에서 허인 은행장과 계열사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시무식에서 신년사를 통해 “위기를 어떻게 극복하고 활용하느냐에 따라 시장을 선도하는 ‘Leader’가 될 수 있다”며 “임직원 모두의 지혜와 역량을 모아 위기를 기회로 바꾸고 지속가능한 KB를 만들어 나가야 한다”고 밝혔다.

그는 이를 위해 2020년 그룹의 경영전략 키워드로 ‘L.E.A.D 2020’을 선언하고 ▲그룹 핵심경쟁력 강화(Level up the core) ▲사업영역 확장(Expansion) ▲역동적이고 창의적인 KB 구현(Active & creative KB) ▲ 고객중심 디지털 혁신(Digital innovation-customer centric) 등 4가지 경영전략 방향을 제시했다. 

윤 회장은 “날씨가 추워진 다음에야 소나무와 잣나무가 시들지 않는 것을 안다는 의미인 ‘송백후조(松柏後凋)’라는 말처럼, 어렵고 힘든 때가 되면 진정한 가치를 알아볼 수 있을 것”이라며 “고객중심에 대한 확고한 신념을 바탕으로 ‘세상을 바꾸는 금융’이라는 담대한 꿈을 이루기 위해 힘차게 나아가자”고 말했다.

윤종규 회장은 시무식 직후 새해 첫 행보로 비대면 고객을 위한 고객접점 최전선에서 KB의 목소리를 전하고 있는 KB국민은행과 KB손해보험의 콜센터를 방문했다. 그는 이 자리에서 800여명 직원과 악수를 나누며 새해 덕담과 함께 직원들의 노고에 대해 감사 인사를 전했다. 

윤 회장은 “고객들에게 KB의 Seamless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있어, 콜센터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며, “KB금융그룹의 고객 중심 경영이 한 차원 더 도약할 수 있도록, 고객에게 KB의 목소리를 전하는 동시에 KB에게 고객의 생생한 목소리를 전달해 주는 역할에도 최선을 다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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