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고양시 위치...월 15만원으로 저렴한 기숙사비로 이용 가능
오는 16일까지 신청...소득 9구간 이상 휴학생 도 후순위 선발 가능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원흥역에서 도보 5분)한 한국장학재단-은행권 대학생 연합기숙사의 전경   /사진제공=한국장학재단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원흥역에서 도보 5분)한 한국장학재단-은행권 대학생 연합기숙사의 전경 /사진제공=한국장학재단

한국장학재단(이사장 이정우)은 경기도 고양시(3호선 원흥역 인근)에 위치한 ‘한국장학재단-은행권 대학생 연합기숙사(이하 대학생 연합기숙사)’의 2020학년도 1학기 신규 기숙사생 정기모집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신청은 오는 16일까지이며,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선발결과는 22일에 발표할 예정이며, 입주가 확정된 대학생은 보증금은 15만원 기숙사비는 월 15만원으로 저렴하게 주거공간을 마련할 수 있다.

한편, 한국장학재단은 보다 많은 대학생에게 입주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20년 1학기 선발기준을 대폭 완화했다.

당초 소득 8구간이하 수도권 대학 재학생만 선발이 가능했으나, 2020년 1학기부터는 소득 9구간 이상, 비수도권 대학, 휴학생 등도 공실 발생 시 후순위로 선발이 가능하게 됐다.

대학생 연합기숙사는 약 1,000 명을 수용할 수 있으며, 2인 1실의 주거환경과 식당, 체력단련실, 열람실 등 각종 편의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학습공간으로 도서관, 열람실, 멀티미디어실, 세미나실 등다양한 편의시설이 마련돼 있다.

또한 학습, 건강관리 등 생활환경 개선을 통해 전반적인 주거 만족도 향상을 위해 각종 동아리 활동을 지원하고 있으며, 외국어, 요가, 사회인사 토크 콘서트 등 무료 강의를 개설해 자기계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