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학년도부터 시행, 무역물류 업무지식 배양 및실무능력 향상

서울사이버대학교 전경
서울사이버대학교 전경

[스트레이트뉴스 이정훈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총장 이은주) 글로벌무역물류학과가 한국무역협회(회장 김영주)와 MOU를 체결하고, 양측의 콘텐츠 교류를 통한 무역물류분야의 전문가 양성을 위한 마스터과정을 개설한다.

서울사이버대학 글로벌무역물류학과와 한국무역협회 무역아카데미는 서울사이버대학교 내에 ‘무역물류마스타’ 과정을 설치, 2020학년도부터 무역물류분야의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재학생을 대상으로 교육과정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국무역협회는 1946년 창립이래 무역진흥과 민간 통상협력 활동 및 무역인프라 구축을 통해 무역인의 신뢰받는 동반자로서 한국무역의 도약을 선도하는 무역진흥 서비스 기관이다.

‘무역물류마스타’과정은 기본 이론 교과와 협회 단기 온라인 과정을 이수해야 한다.

서울사이버대의 이론교육과 무역협회의 현장 실무를 조합한 온라인 학습과정으로, 전 과정을 수료하는 자에게는 서울사이버대학교 총장 및 한국 무역협회 회장 공동 명의의 수료증을 발급한다.

이론 교과정인 SCU 글로벌무역물류학과 필수 교과목과 현장실무 중심 온라인 과정인 무역아카데미 선택 교과목을 이수해야 한다.

SCU 글로벌무역물류학과 교과목은 △4차산업혁명과 비즈니스 △세계경제와 무역이해 △국제통상 △수출입길라잡이 △물류관리 △비즈니스무역영어 △무역법규 △마켓4.0 글로벌마케팅 △SCM △4차산업혁명과 물류혁신 △글로벌경영전략세미나 등 11개다.

무역아카데미 교과목은 △손에 잡히는 환리스크 관리 △협상의 원포인트 레슨 △사례로 배우는 실전 무역실무 △바이어를 사로잡는 전시 마케팅 △온라인 해외직판 완전정복(B2B) △온라인 해외직판 완전정복(B2C) △성공으로 이끄는 무역업창업 노하우 △인도 지역전문가 과정(무역/마케팅) △베트남 지역전문가 과정(무역/마케팅) △인도네시아 지역전문가 과정(무역/마케팅) △중국 신유통 대응전략 및 이커머스 이슈분석 등의 11개 과목으로 무역아카데미의 11개 개설 과목 중 7개를 선택해서 들을 수 있다.

수료 과목들은 필요에 따라 업데이트나 수정 보완돼 무역물류 시장의 비즈니스 환경을 즉각적으로 반영할 예정이다.

서울사이버대 이완형 학과장(글로벌무역물류학과 교수)은 “한국무역협회와의 MOU체결은 물론 무역물류마스타 과정 개설을 통해 양 기관의 실질적인 협력관계를 구축, 향후 공동 교과목 개발 및 한국의 무역전문가를 양성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10일까지 진행되는 서울사이버대학교 2020학년도 신편입생 모집학과는 글로벌무역물류학과를 포함, 총 8개학부 34개(학과)전공이다.

신입학은 고졸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가능하고, 편입학은 학년별 학력자격만 충족하면 된다. 서울사이버대 입학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에서 지원서를 작성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