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금주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전남 나주화순)
손금주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전남 나주화순)

[스트레이트뉴스 이제항 선임기자] 손금주 의원이 '손금주가 간다! 의정보고 대장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손 의원(더불어민주당, 전남 나주·화순)은 8일부터 15일까지 일주일 간 나주·화순 곳곳을 누비며 주민들을 직접 찾아가 의정활동을 보고하고, 의견을 청취한다.

손 의원 측이 밝힌 바에 따르면 이번 의정보고회는 기존의 의정보고회 틀을 깨고 경로당·복지관·마을회관·노래교실 등 주민들이 있는 곳이라면 어느 곳이든 직접 찾아가게 되어 보다 긴밀하고 면밀한 지역민의 건의사항 청취가 가능할 전망이다.

손 의원은 20대 국회 4년 간 국비 1조 3,744.54억 원 확보 내역, 농산어촌개발사업 및 도시재생뉴딜사업 선정, 진행과정, 나주 에너지융복합지구 및 규제자유특구 선정, 한전공대 유치, 에너지-ICT 융복합 지식산업 센터·산업용 고압 직류기기 성능시험 기반 구축·VRAR 제작지원센터 설치 등 그 간의 의정활동을 알릴 예정이다.

또한 미생물실증지원센터, 백신글로벌사업화 기반구축, 국가 백신제품화 기술지원센터, 전남대 병원 교육복합동 및 주차장 건립 등 '백신의료산업의 메카로 일컫는 화순 지역의 발전을 위한 손 의원의 노력을 홍보할 계획이다.

손 의원은"4년 간 의정활동을 통해 느낀 지역현안에 대한 고민과 해결노력을 주민들과 소통하며 함께 고민하고 좋은 의견을 들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4년간의 시간을 되돌아보고 집권여당의 국회의원으로서 앞으로도 지역주민들과 끊임없이 소통해 지역주민의 뜻이 정부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더욱더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손 의원은 오는 15일 오후 화순 전남대병원 의과대학 1층 대강당에서 의정활동 보고를 끝으로 그 간의 의정활동을 총정리해 "국회의원 손금주 의정보고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손금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