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태 "무슨 애들도 아니고 통합 3대 원칙 수용 안 돼"

대표적인 친박계 인사인 김진태 자유한국당 의원이 자유한국당과 새로운보수당(새보수) 간 통합을 추진하는 협의체 '혁신통합추진위원회'에 반발했다.

김 의원은 10일 MBC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이거 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며 "뭉치면 살고 흩어지면 죽는다는 명제에 반대할 사람은 없다. 하지만 무조건 통합을 강조하면 그 프레임에 갇혀서 뒷감당을 못 하고 나중에 빠져나올 수도 없는 난관에 부딪힐 수가 있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새보수가 요구하는 '유승민의 3원칙' 수용은 불가능하다고 밝혔다. 그는 "황 대표는 유 의원이 얘기하는 통합의 3대 원칙을 수용해서는 안 된다. 3원칙 들어주면 하고 아니면 아무것도 없다. 무슨 아이들도 아니고"고 우려했다.

■박지원 "안철수? 한번 속지 두번 속나"

박지원 대안신당(가칭) 의원은 10일 오는 12일 귀국이 예상되는 안철수 전 국민의당 대표의 정계 복귀와 관련해서 "상당한 영향력은 있지만 찻잔 속 태풍이라고 본다"고 평가했다. 박 의원은 "(안 전 대표가) 보수성향이었지만 대통령이 되기 위해 진보로 위장취업 했다가 실패하고 다시 보수로 회귀하는 것"이라며 "그의 상당한 지지기반이었던 호남에서는 한 번 속지, 두 번 속느냐(고 한다)"고 설명했다.

박 의원은 이날 오전 CBS '김현정의 뉴스쇼' 인터뷰에서도 "바른미래당에 안철수파 현역 의원들이 많다"며 "(귀국 이후) 그분들을 바탕으로 거기서 출범하면서 보수대통합 같은 것을 노릴 것으로 본다"고 내다봤다. 그는 "거기에는 돈도 한 100억원 있고,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는 안 전 대표가 귀국하면 (대표직을) 내놓겠다(고 했다)"며 "자기 추종 세력인 현역 의원들이 있기 때문에 쉬운 방법"이라고 부연했다.

■김호창 "이젠 '짖중권'만 보여"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사태를 두고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와 공개토론을 앞두고 있는 김호창 업스터디 대표가 진 교수를 향한 날선 비판을 했다. 김 대표는 1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추미애 장관님이 검찰 인사조치한 것을 보고 화가 많이 나셨냐"면서 말문을 열었다.

김 대표는 "저도 권력형 비리 조사가 끝나지도 않은 시기라, 시기와 방법이 문제가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정치하는 사람들은 나와는 사고 구조가 좀 다르구나 하는 생각도 들었다"고 전제한 뒤 "선생님의 분노에 일정부분 동의한다"고 썼다. 그러나 "선생님이 희생양이라고 하는 그 분들이 한 짓은 눈에 안 보이는 모양"이라며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김 대표는 "멀쩡히 집에 있다가 자살한 친구의 유서를 대신 써줬다고 잡아들여 수십 년간 옥살이를 시키고도 사과 한마디 없다"며 "한 여고생의 10년 전 생활기록부 전체를 탈탈 털고 심지어 그 때 성적을 전 국민 앞에 공개해 조롱하는데 화가 안 나시냐"고 날을 세웠다.

그러면서 "이제는 진중권은 보이지 않고 짖중권만 보인다. 그 많은 사람들이 비난해도 선생님의 속뜻은 그게 아니라고 굳게 믿고 있었지만, 이제는 그 기대를 내려놓겠다"면서 글을 마무리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