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아이타스가 13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전문기관과 연계한 ‘직원고충상담 프로그램’을 신설했다고 밝혔다.

주 52시간 근무제 도입에 따른 신바람 나는 조직문화를 조성하고, 직원과 회사가 동반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하는 여러 활동 중 하나다.

그 첫 번째로 올해부터 강북삼성병원 정신의학과 전문의들이 사내에 별도로 마련된 상담실에 월 2회 방문에 직원들과 상담을 진행하는 ‘직원고충상담 프로그램’을 만들었다.

‘직원고충상담 프로그램’은 직무스트레스와 직장 내 갈등, 대인관계 혹은 가족 내 갈등 등 개인의 고충에 관한 전반적인 심리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심(心)케어 프로그램’과 외부장소에서 심리 상담 및 치료를 병행하는 ‘연세대 EAP(Employee Assistance Program, 근로자 지원 프로그램)’의 두 가지 방식으로 구성됐다.  

신한아이타스는 ‘직원고충상담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직원들의 심리 건강 관리와 함께 직원들이 일과 삶의 균형을 맞출 수 있는 ‘워라벨 근로문화’ 조성에 앞장설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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