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트뉴스 이준혁 기자] 희림종합건축사사무소는 올해로 창립 50주년을 맞아 서울시 상일동 본사에서 '오픈하우스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올해를 100년의 역사를 쓰는 '신경영의 원년'으로 삼겠다고 13일 밝혔다.

(사진=희림)
(사진=희림)

희림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고객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희림의 50년 발자취를 뒤돌아보는 동시에 새로운 미래로 도약코자 마련됐다.

이번 행사를 위해 희림은 본사 업무공간 일부를 전시형 체험공간으로 조성했다. 이 공간에는 그래픽 일러스트로 재해석한 포스터, 3D 프린터를 활용한 건축모형, 가상현실 기술이 접목된 VR 체험, 희림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영상, 작품 패널, 히스토리 월 등 다채로운 콘텐츠가 전시됐다. 이날 행사에는 고객 및 임직원 가족을 비롯해 파트너사, 대학교, 건축 및 건설업계 등 각계 인사가 참석했다.

1970년 설립된 희림은 이후 1000여 건의 디자인 경험과 노하우를 축적했다. IMF 외환위기, 글로벌 금융위기 등 어려운 경제상황 속에서도 지속적인 혁신과 도전으로 글로벌 건축설계 및 CM·감리업체로 설장했다.

희림은 설계 기술의 집약체로 불리는 공항, 경기장, 병원, 스마트시티, 초고층빌딩, 스마트주거 등 고부가 특수설계 분야에 두각을 보인다고 평가받는다. 또한 설계와 CM을 결합한 DCM서비스를 선보여 품질을 향상하고, 공기단축과 원가절감을 이루며, 국내 건축시장에 새 패러다임을 이끌었단 평가를 받았다. 2000년부터는 해외시장에도 진출해 현재 12개 해외지사·현지법인 등을 보유 중이다.

희림은 올해를 100년의 역사를 쓰는 신경영의 원년으로 삼아 '지속 가능하고 스마트한 글로벌 탑티어(Top-Tier) 건축기업'을 목표로 하는 새로운 비전을 제시했다.

희림 관계자는 "지난 50년간의 모든 성과는 고객, 파트너사, 임직원 등 많은 분들의 성원과 지지가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최첨단 스마트 건축기술과 서비스를 통한 지속 가능한 미래 건축을 만들어가는데 선도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