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F피해자 대책위원회가 16일 서울 여의도 금융감독원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관련 은행장 해임을 요구했다. (사진=연합뉴스)
DLF피해자 대책위원회가 16일 서울 여의도 금융감독원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관련 은행장 해임을 요구했다. (사진=연합뉴스)

DLF피해자들이 대규모 원금손실을 부른 우리·하나은행 경영진의 해임을 요구했다.

파생결합펀드(DLF) 투자 피해자들의 모임인 DLF피해자대책위원회와 금융정의연대는 16일 금융감독원에 우리·하나은행 경영진의 해임을 요청하는 진정서를 제출했다.

대책위 측은 진정서 제출에 앞서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금감원 앞에서 손태승 우리금융 회장 겸 우리은행장, 함영주 하나금융 부회장(전 하나은행장), 지성규 하나은행장 등 경영진의 해임을 요구하는 기자회견을 가졌다.

대책위는 "하나·우리은행은 해외금리 하락 시기에도 초고위험의 해외금리 연계형 파생결합상품인 DLF 판매를 강행해 수많은 피해자를 양산했다"며 "피해자들과 자율조정을 진행 중이지만, 온갖 꼼수를 부리며 배상금액을 낮추는 데 혈안이 돼 있다"고 주장했다.

대책위는 이어 "두 은행은 언론을 통해서는 최대한 배상하겠다고 하면서 자율조정과 관련한 DLF대책위의 질의에는 어떠한 답변도 하지 않고 있다"며 "금융당국의 더 적극적이고 강력한 조치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금감원은 DLF 사태와 관련해 제재심의위원회를 열고 하나·우리은행 경영진에 대한 제재를 논의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dl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