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보원 폐렴으로 별세..향년 84

(사진=네이버 프로필)
(사진=네이버 프로필)

[스트레이트뉴스 송지혜기자] 남보원씨(본명 김덕용)가 21일 별세해 안타까움을 주고 있다.

남보원씨는 ‘성대모사 코미디의 원조’이자 ‘원맨쇼의 달인’으로 불렸던 원로 코미디언이다.

남보원씨는 연초부터 건강에 이상을 보였으며, 이후 회복했지만 다시 의식을 잃는 등 치료와 퇴원을 반복하다가 결국 폐렴을 이기지 못했다.

대한민국방송코미디언협회는 이날 서울 용산구 순천향대병원에서 입원 치료 중이던 남보원씨가 오후 3시40분께 세상을 떠났다고 밝혔다.

빈소는 강남구 삼성서울병원에 차려질 예정. 장례는 대한민국방송코미디언협회장으로 치러진다. 장지는 경기도 남한산성에 가족묘로 안장될 예정이다. 유족으로는 부인 주길자 씨와 두 딸이 있다.

1936년 평안남도 순천 출생인 남보원씨는 1960년 연극배우로 데뷔했으나 1963년 영화인협회가 주최한 '스타탄생 코미디'에서 1위를 차지하며 코미디언으로 전향했다.

전투기 엔진소리, 뱃고동소리, 나팔소리, 대통령 목소리 등 흉내 못 내는 소리가 거의 없어 '성대모사의 달인'으로 통했다. 비슷한 개인기로 유명한 코미디언 백남봉(2010년 작고)과 함께 1960~1970년대 전성기를 구가했다. 2016년 제7회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은관문화훈장을 받았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