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트뉴스 이정훈기자] 올해 1월 생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는 삼다수, 2위 백산수, 3위 동원샘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3일 국내 소비자들이 사랑받는 생수 브랜드 20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이같이 집계됐다고 밝혔다.

연구소는 지난해 12월 21일부터 올해 1월 22일까지의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472만3,362개를 분석, 소비자들의 생수 브랜드 소비를 분석했으며 지난 12월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296만9,255개와 비교하면 59.08%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브랜드평판분석은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브랜드와 소비자와의 관계를 측정한 것이다.

1월 생수 브랜드평판 20위 순위는 삼다수, 백산수, 동원샘물, 아이시스, 에비앙, 스파클생수, 지리산수, 평창수, 풀무원샘물, 몽베스트 생수, 크리스탈생수, 진로석수, 수블리 생수, 퓨어라이프 생수, 휘오 다이아몬드 생수, 퓨리스 생수, 가야G워터, 순수 생수, 화이트 생수  순이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1월  생수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삼다수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며 “생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한 결과 지난 12월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296만9,255개와 비교하면 59.08% 증가했다”고 말했다. 

구 소장은 “세부 분석을 해보면 브랜드소비는 20.15%, 브랜드소통은74.79% 상승한 반면 브랜드확산은 78.94% 하락했다"고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류, 평판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한 것이다.

이번 생수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9년 12월 21일부터 2020년 1월 22일까지의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