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원주 단구동에 ‘내안애 카운티 에듀파크’가 오는 6월 입주를 앞두고 파격 분양 중이다. @한국자산신탁
강원도 원주 단구동에 ‘내안애 카운티 에듀파크’가 오는 6월 입주를 앞두고 파격 분양 중이다. @한국자산신탁

강원도 원주 단구동에 ‘내안애 카운티 에듀파크’가 오는 6월 입주를 앞두고 파격 분양 중이다.

2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운주시 단구동 887번지 일원 ‘원주 단구 내안애카운티 에듀파크’가 발코니 확장비와 주택담보대출이자 특별지원 등 분양가 할인을 시행 중이다.

한국자산신탁이 시행하고 양우건설이 시공하는 이 단지는 전용 84㎡의 단일 면적에 모두 919가구 규모로서 오는 6월 입주 예정이다. 입주 예정자들이 단지와 가구의 건립 상황을 눈으로 보고 계약을 결정하는 사실상의 후분양 단지와 같다. 

채당 분양가는 2억7,000만원 내외로 3.3㎡당 750만원 안팎이다. 발코니 확장과 펜트리 등의 공사비가 무상으로 지원되며 별도로 입주지원금 지급과 중도금 무이자 등의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단지 내에는 ‘종로엠스쿨’을 조성, 입주민 자녀에게 3년 동안 학원비가 지원된다.

이 단지는 교통 등 개발 호재가 풍부하다. 경강선 최대 수혜 단지로서 오는 2023년 여주~원주 구간이 복선화전철로 개통되면 판교, 수서역, 서울 강남 등 수도권 주요 도심까지 약 1시간 생활권이다. 또한 올해 말에는 중앙선 원주~제천 복선전철 원주역이 개통 예정이다.

원주의 신흥주거지인 단구도시개발지구에서 첫 공급단지로서 인근에 초등학교 등 교육여건도 우수한 편이다. 원주단구도시개발지구는 약 5,000여 가구가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는 초등학교를 비롯해 초중고교와 멀지 않고, 단지 내에는 ‘종로엠스쿨’ 학원이 운영 예정으로 입주민들의 자녀는 저렴한 학원비로 사교육을 받을 수 있다.

단지내 특화 커뮤니티 시설도 돋보인다. 개인 락커와 샤워실을 겸비한 피트니스센터와 실내골프연습장, GX룸, 입주민 전용 게스트하우스, 어린이 보육 시설이 커뮤니티 시설로 들어선다.

단지계획과 가구 설계의 특화도 주목을 끈다. 남향 위주로 세대를 배치하고, 4베이 맞통풍 구조의 4룸 특화평면을 적용해 쾌적함을 극대화했다. 다양한 수납공간을 비롯해 안방 대형 드레스룸, 혁신 주방공간, 전 타입 팬트리와 현관 중문이 무료로 제공된다.

이 단지의 분양가는 인근 입주 2년 차 이상의 '남원주 코아루 미소지움'과 '한신 더휴'의 실거래가와 비슷하다. 

‘원주 단구 내안애카운티 에듀파크’ 견본주택은 강원도 원주시 무실동 634-9번지에 자리한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