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아파트 분양시장에서 단지 내 입주 주민의 사교육비 절감의 콘텐츠 제공 단지가 눈길을 끌고 있다. 

3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강원 원주와 경북 영천, 충남 당진, 경남 창원 등에서 단지 내 영어 등 유명사립학원의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아파트가 분양 중이거나 예정이다.

한국자산신탁이 시행하고, 에이스건설·양우종합건설이 공동 시공하는 ‘원주 단구 내안애카운티 에듀파크’는 단지 내에 전문입시학원 ‘종로엠스쿨’이 교육특화시설로 들어설 예정이다. 특히 입주민 자녀의 경우 3년간 학원비가 지원되는 것이 특징이다. 1년 차에는 2자녀 기준 100%, 2~3년 차에는 자녀수에 상관없이 50%를 지원받을 수 있다. ‘원주 단구 내안애카운티 에듀파크’는 강원도 원주시 단구동 887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전용 84㎡ 타입 총 919가구 규모다.

경북 영천에서는 ‘e편한세상 영천’이 분양 중이다. YBM과 연계한 영어마을을 조성할 예정으로 입주민들은 2년 간 영어교육 프로그램을 무상으로 이용 가능하다. 이와 함께 통학셔틀버스 2대도 제공해 안전한 통학 여건을 마련할 계획이다. ‘e편한세상 영천’은 경북 영천 완산지구 도시개발구역 B-1·2블록에 위치하며, 전용 74~184㎡ 총 1,210가구로 조성된다.

한라는 ‘당진수청 한라비발디 캠퍼스’를 분양 중이다. 이 아파트에는 YBMECC어학원이 조성돼 입주민들에게 수강료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스터디룸과 자유독서룸 등을 갖춘 헬로라운지를 통해 교육 차별화를 더했다. 충남 당진시 수청지구 1블록에 자리한 ‘당진수청 한라비발디 캠퍼스’는 전용 59~110㎡ 총 839가구 규모다.

반도건설은 오는 3월 경남 창원에서 ‘성산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를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 내에는 교육특화시설인 별동학습관이 구축된다. 별동학습관은 전문교육기관과 연계한 다양한 학습프로그램을 운영해 입주민들에게 높은 주거만족도를 선사할 계획이다. 경남 창원시 사파지구 공1블록에 조성되며 전용 59~85㎡ 총 1,045가구로 지어진다.

강원도 원주 단구동에 ‘내안애 카운티 에듀파크’가 오는 6월 입주를 앞두고 파격 분양 중이다. @한국자산신탁
강원도 원주 단구동에 ‘내안애 카운티 에듀파크’가 오는 6월 입주를 앞두고 파격 분양 중이다. @한국자산신탁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