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염 관리 대상 확대 방안 검토해야"
"가짜뉴스,정치권이 단호히 맞서야"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가 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상임위간사단 연석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가 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상임위간사단 연석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과 관련해 '국회 비상 행동'을 제안했다.

이 원내대표는 4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상임위 간사단 연석회의에서 "앞으로 2주가 신종코로나 확산과 관련해 중대 고비로, 신종코로나를 종식하기 위한 국회 비상 행동을 제안한다"고 밝혔다.

이 원내대표는 이어 히 "상황이 언제 종식될지 단언할 수는 없지만 국회의 총력대응이 절실히 요청된다"고 덧붙였다.

이 원내대표는 여야가 2월 임시국회 개최를 합의한 것과 관련해서 "국회를 빨리 연다는데 모두 동의한 만큼 조속한 의사 일정 합의를 촉구한다"면서 "상임위를 열고 국민의 불안을 덜 대책을 세워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해외에서 무증상 전파 가능성에 대한 우려가 있는 만큼 감염 관리 대상을 대폭 확대하는 방안을 검토해야 한다"면서 "방역물품이 우선 지원되도록 취약계층에 대해 보건복지위에서 점검하고 필요하면 예비비 편성도 적극적으로 검토해달라"고 주문했다.

이어 "질병보다 빨리 퍼지는 가짜뉴스, 혐오 조장을 차단해야 한다"며 "가짜뉴스, 사회 일각의 혐오적 주장에 대해 정치권이 단호히 맞서고 자제할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원내대표는 최근 돌고있는 '중국에 마스크 300만개 제공'는 등의 소문을 언급하며 "마스크 지원은 한중 민간기업과 유학생이 추진한 일로, 물량도 12만개에 지나지 않는다고 한다. 가짜뉴스를 이용해 방역물품 매점매석도 이뤄진다고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일본 정부가 후쿠시마 제1원전에서 발생하는 방사능 오염 정화 처리수를 바다에 방류하는 것에 대해서는 "매우 잘못된 일로 묵과할 수 없다"면서 "오염수를 버리는 일은 인류에 큰 죄를 짓는 몰염치한 일"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