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이 되면 바깥의 추운 날씨에 외출을 삼가면서 실내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많아지기 마련이다. 실외 활동량이 줄어들면서 늘어나는 체중과 살에 대한 고민도 같이 늘어나는데 입춘이 지난 요즘 봄을 대비하기 위해 체중 감량을 목표로 하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이때, 운동과 함께 병행할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식품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운동만으로는 체중 감량에 자신이 없어서 체중 감량 식품을 찾고는 하는데 최근 여러 매체를 통해 시서스다이어트가 알려지면서 시서스효능이 주목받고 있다.

시서스는 열대 아시아 지방, 아프리카, 아라비아 등에서 자라는 포도과 식물로 ‘하늘에서 내려온 신비한 식물’로 불리기도 한다. 인도 고대 의학서 아유르베다에 약용식물로 등재되기도 하는 등 과거부터 인체에 좋은 영향을 주는 식물로 알려졌다.

그런 시서스가 국내에서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식품으로 본격적으로 알려진 것은 영국 식품 표준청, 캐나다 연방 보건부에 '체중 조절에 도움이 되는 식품’으로 소개되고 국내 많은 연예인이 시서스를 이용한 다이어트에 대해 이야기를 하면서부터다.

시서스에 함유된 퀘르세틴과 이소람네틴이라는 2가지 핵심성분이 췌장에서 분비되는 리파아제 활성을 억제해 소장에서 흡수되는 지방량을 감소 시켜 체지방 감소에 영향을 미치게 한다고 밝혀졌다. 지방 축적을 억제하는 ‘렙틴’과 지방분해 호르몬 ‘아딕포넥틱’ 분비를 도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며 식욕조절에 도움이 된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건강식품 휴럼 관계자는 “시서스가루 및 시서스 추출물은 지난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로 인정받은 바 있다. 시서스가 포함된 다이어트 제품은 시서스 추출물을 포함해 비타민B1, B2, 나이아신, 등 기능성 원료가 포함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이어 “하지만 시서스는 과다 섭취할 경우 배탈 및 복통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하루 권장량인 300㎎을 넘지 않도록 해야 한다. 부작용으로는 두통, 설사, 복통, 불면, 입 마름 등이 있다. 혈당 강화제를 복용 중인 환자나 어린이, 임산부, 알레르기 환자 등은 복용을 피하는 게 좋다”고 덧붙였다.

한편, 휴럼에서 신소재 시서스 추출물과 5중 복합 기능성 원료가 함량된 시서스스피드다이어트를 출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시서스 스피드 다이어트는 2월 14일 16시 40분에 현대홈쇼핑에서 판매될 예정이며 16일까지 기간 한정 1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방송 중에 16주분 제품을 구매 시 석류비책 1박스를 사은품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같이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