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D·YBD·GBD 월 임대료 최저 80만~최고 120만원
작은 면적일수록 귀한 편…손바꿈 없는 곳 '수두룩'

1%대 초저금리시대로 접어들면서 갈곳 잃은 시중자금이 수익형 부동산으로 몰리고 있다. 그중에서도 정기적으로 임대수익을 얻을 수 있는 주거용 오피스텔이 재테크 1순위로 꼽히고 있다. 서울 3대 업무지구내 월세거래가 활발한 오피스텔 시세와 수익에 대해 알아봤다.

전통적인 서울 3대 업무지구는 광화문에서 서울역으로 이어지는 도심업무지구(CBD)와 여의도 업무지구(YBD), 강남업무지구(GBD)로 나뉜다. 이들 지역은 상업·금융·서비스 시설이 집중돼 있는 도시 핵심지역으로 그 가치가 남다르다.

외교·문화의 중심지 CBD에서 현재 월세 매물이 가장 없는 곳은 서울시 종로구 내수동 '용비어천가'다. 2004년 11월 완공된 이곳은 1개동 총 673실 규모로, 전용 25㎡부터 58㎡까지 다양하다.

눈에 띄는 것은 작은 면적일수록 입주이후 단 한 번도 손바꿈이 없었다는 점이다. 전용 25㎡ 경우 입주 후 15년간 실거래가 전혀 없었으며, 28㎡ 역시 현재까지 총 6실만 주인이 바뀌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 따르면 전용 28㎡ 경우 2018년 10월9일 2억5800만원에 거래된 직후 현재까지 시장에 매물이 풀리지 않았다.

월세시세는 보증금에 따라 다소 차이를 보이고 있지만 월세는 80만~120만원이 일반적이다.

이러한 측면에서 서울 내 직주근접을 갖춘 역세권 오피스텔의 신규 분양이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현재 서울의 중심인 종로에서는 창경궁, 서울대병원, 현대그룹사 도보 1~3분 거리 직주근접지에 18년 만에 신규 오피스텔이 나와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를 고민하고 있는 수요층으로부터 주목을 받고 있다.

‘휴스턴 오피스텔 창경궁’은 종로구 원남동에 지하 3층~지상 9층 총 3개 동 규모로 대지면적 1,011.30㎡ 계약면적 31.16㎡ ~ 57.26㎡로 원룸, 1.5룸, 투룸으로 오피스텔 총 130실로 구성된다. 서울대병원 대기업 임차 수요에 맞게 오피스텔에서는 흔히 볼 수 없는 1.2인 가구에 맞는 맞춤형 설계 및 고급스러운 인테리어가 눈에 띈다.

‘종로 휴스턴’은 전 세대 고급스러운 대리석 타일과 풀 퍼니시드(full-furnished) 시스템이 적용되며 실내에는 빌트인 냉장고와 빌트인 세탁기를 비롯해 최근 필수 옵션으로 각광받고 있는 공기청정 시스템도 제공되며 천정형 시스템 에어컨, 인출식 빨래건조대, 인출식 식탁, 드럼세탁기 등 입주민의 건강과 편의를 강조한 시스템이 무상 제공될 계획이다.

‘종로 휴스턴 오피스텔’은 또한, 창경궁 인근에서는 최초로 스마트 시스템 적용으로 IOT를 활용한 실내조명 조절, 습도 조절, 전기/가스 관리 및 무인 택배 보관함 스마트 라이프를 실현했으며 차별화된 보안시스템 적용으로 24시간 경비실 운영 및 완벽한 보안 시스템이 적용되며 최상층에는 옥상 공원으로 매력적인 창경궁, 종묘 도심의 풍경을 느낄 수 있다.

‘휴스턴 오피스텔 창경궁’은 서울대병원, 현대그룹사, 보령제약 본사, (주)세중, SGI서울보증보험, 웅진 본사, The K 손해보험등 직주근접지에 있으며 성균관 대학교, 서울여자대학교, 서울대학교, 홍익대 캠퍼스 및 방송통신대 등 대학가 밀집 지역으로 약1만여 기업및 직장인 학생 수 포함 70만 이상 되는 풍부한 임대수요를 갖춘 최상의 입지조건을 갖추고 있다.

‘휴스턴 오피스텔 창경궁’은 서울 중심의 역대 왕들의 쉼터, 풍수지리학자들이 선정한 최적의 입지 여건은 물론, 주변오피스텔 실거래가 대비 15% 저렴한 합리적인 분양가와 중도금 무이자 혜택으로 투자자는 물론 실수요자 모두 관심이 높은 상품이라는 평가다.

단지 반경 1km 내 內 1, 3, 4, 5호선의 쿼드러플 역세권으로 동대문패션타운, 을지로, 명동, 서울정부청사, 시청, 광화문, 서울역 등 5~10분대로 접근할 수 있다.

직주근접 입지조건을 고루 갖춘 프리미엄 오피스텔로 오피스텔로서는 최적의 요지에 자리 잡고 있어 실수요자 및 투자자들의 요구를 100% 만족 시킬 수 있다는 평가다.

또 도심에서 보기 드물게 창경궁 종묘가 도보 1~3분 거리에 있어 도심 속 풍부한 녹지공간을 누리고 즐길 수 있어 웰빙 라이프가 가능하다.

부동산 전문가는 "오피스텔 경우 투자목적이 큰 상품인 만큼 작은 평형일수록 매물이 귀한 편"이라며 "아파트와 달리 일자리가 많은 지역으로 상품을 눈여겨 볼만 하다"고 조언하면서 서울대병원과 현대그룹 본사를 도보 3분거리에 위치하고 있는 종로 휴스턴 오피스텔을 적극 추천한다고 한다.

‘종로 휴스턴 오피스텔’ 모델하우스는 서울시 종로구 원남동 인근에 마련되 있으며, 선착순으로 계약중이다. 상담은 대표번호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주차장이 혼잡하여 주차안내를 미리 받아야 한다고 한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