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한 방송에서 내장지방에 관한 내용과 함께 ‘크릴오일’이 소개돼 많은 이들의 눈길을 끌었다.

이 식품은 남극해 서식하는 크릴새우에서 추출한 기름으로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다. 그 중 중요한 성분으로 기름을 녹이고 물에도 잘 녹는 ‘인지질’이 많이 알려져 있는데, 이 성분은 갖추고 있는 특성으로 인해 혈관 속 기름때를 잘 녹일 수 있고, 지방 덩어리를 분해해 기름기를 더 쉽게 배출하게끔 도움을 준다.

여러 제품이 시장에서 판매되고 있는데, 품질을 가르는 기준 중 하나로 고함량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 인지질은 58% 이상이면 충분하다는 의견이 지배적이며, 이에 더해 아스타잔틴이라는 성분이 1,000μg 이상이라면 골고루 영양분을 섭취할 수 있는 고품질의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크릴오일은 무색소의 투명 캡슐에 담겨 있지만 검붉은 색을 보이고 있다. 게다가 제품별로 검붉은 빛의 농도가 차이가 나는데, 이는 아스타잔틴 함유량과 관련되어 있다. 이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을수록 검붉은색의 선명함이 차이가 나타나게 된다.

이 성분을 고함량으로 추출하는 것은 제조사의 기술력에 달려있다. 최근 시장에 출시되 많은 호평을 받고있는 제품들 중 하나인 휴럼 ‘크릴포스’의 경우 크릴오일 추출 중에 추출용제의 농도와 제어장비의 압력과 온도를 조정해 이 성분을 높게 추출하는 공법을 사용하여 고함량의 아스타잔틴을 담을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시중 제품들을 살펴보면 인지질 함량 기준은 충족하더라도 아스타잔틴 함량이 1000μg 기준을 훨씬 하향하는 제품들이 많다. 그렇기에 여러 상품들을 비교할 경우 인지질과 아스타잔틴의 고함량 여부를 파악하고 구매하는 것이 좋은 방법 중 하나다.

한편, 휴럼샵에서는 크릴오일 제품을 판매하고 있는데. 2개를 구입하면 1개를 공짜로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중이다. 다른 자세한 사항들은 휴럼샵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