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BS)
(사진=SBS)

[스트레이트뉴스 어수연기자] 대구시는 나눔에 앞장서는 배우 이영애씨가 21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시민을 위해 성금 5000만원을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영애씨는 "'코로나1'9로 대구 경제가 위축되어 생활이 어려우신 분들이 더 힘든 시간을 보내실 것 같아 성금을 기탁했다"면서 "대구시민들이 지금의 역경을 잘 이겨내시고 이번 상황이 빨리 진정되길 온 가족이 소망한다"고 말했다.

하루 전날 이영애씨는 중국 국민들을 위해 메시지를 전하기도 했다. 20일 주한 중국 대사관은 온라인을 통해 이영애씨의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 속 이영애씨는 “안녕하세요. 저는 대장금 이영애입니다”라고 자신을 소개한 뒤 코로나19로 고통받는 중국인들을 응원했다.

그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이를 극복하기 위해 지금도 중국 국민 모두가 각자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대장금에서 역병을 이겨낸 것처럼 중국도 반드시 이겨낼 거라고 믿습니다”라고 전했다.

이영애씨는 “힘겹게 싸우고 계신 의료진과 중국 국민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담아 따듯한 위로와 응원을 보냅니다. 중국의 가장 가까운 친구이자 이웃으로서 한국인들은 도움의 손길을 보내고 있습니다”라고 응원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