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SS501' 출신 가수 겸 배우인 김현중(29)씨가 전 여자친구 A(31)와 친자 확인을 위한 유전자 검사를 함께 받게 됐다.

9일 법조계 등에 따르면 서울가정법원 가사2단독 정현경 판사는 김씨와 A씨가 함께 유전자 검사를 받으라고 명령했다. 

앞서 지난 9월24일 A씨는 "친자를 확인해 달라"며 김씨를 상대로 서울가정법원에 소송을 제기했다. 이번 유전자 검사는 A씨 측이 재판과정에서 "유전자 검사를 시행해 달라"고 요청함에 따라 이뤄졌다.

A씨 측 법률대리인인 썬앤파트너스 선종문(41·사법연수원 38기) 변호사는 "이달 안에 서울대병원에서 유전자 검사가 이뤄질 것"이라며 "이는 법원에서 신뢰가 담보된 국가 기관에서 유전자 검사를 받으라고 명령한 것에 따른 것"이라고 밝혔다.

김씨는 지난 5월 입대해 현재 경기 파주 30사단에서 군 복무 중에 있다. 김씨가 이번 유전자 검사에 응하지 못할 경우 법원은 김씨에게 1000만원의 과태료를 부과할 수 있다.

앞서 김씨 측 법률대리인인 법무법인 청파 이재만(63·24기) 변호사는 지난 9월 기자회견을 열고 "친자가 확인된다면 김씨는 아이 아빠로서의 책임을 다할 것"이라며 "본인도 친권을 확인하고 싶어한다"고 밝힌 바 있다.

한편 A씨는 지난 4월 "김씨와의 갈등 과정에서 겪은 정신적 피해 등에 따른 손해를 배상하라"며 16억원 상당의 손해배상 청구소송을 제기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