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사당은 지하철 2호선과 4호선이 지나는 지역으로 관악산이 있어 등산객들이 자주 찾는 곳이기도 하며 까치산 공원과 삼일 공원, 보라매 공원 등 휴식 장소가 다양하다. 교통이 편리하여 사당역을 기점으로 현충원, 서울시립미술관 남현동 분점, 예술의 전당 등 가볼 만한 곳들도 다수 있어 주말을 이용해 나들이하기 좋은 곳이다.

특히 보라매공원은 주요시설로 잔디광장, 에어파크, 연못(음악분수), 다목적운동장, 인조잔디축구장, 배드민턴장, 게임장, 암벽등반대 등이 있고, 맨발공원 등 휴양시설과 각종 편익 시설도 구비되어 있어 하루를 즐길만한 장소로 호평을 받고 있다.

‘금강산도 식후경’이라는 말이 있듯 여러 보라매공원 맛집 중 신도세기 보라매점이 신대방삼거리맛집으로도 불리며 많은 고객으로부터 주목을 받고 있다.

삼겹살 맛집의 새로운 지평을 열겠다는 신도세기(Super Golden Pork)는 '새롭다'와 돼지를 뜻하는 '도세기'의 합성어로 상호에는 새로운 세기에 세 가지 도세기가 만나서 슈퍼 골든 제너레이션의 시대를 열겠다는 포부가 담겨있다.

여기서 세 가지 도세기는 버크셔, 요크셔, 듀록을 말한다. 버크셔는 쫄깃한 식감으로, 요크셔는 부드럽고 고소한 맛으로, 듀록은 풍미로 유명한 품종이다. 신도세기에서는 이 세 품종을 교배한 슈퍼골든포크를 사용한다. 슈퍼골든포크(Super Golden Pork)는 일본의 유명 양돈 기업인 '사이보쿠'에서 수많은 연구와 품종 개량을 통해 탄생한 프리미엄 돼지고기다. 우수한 일반 돼지고기 마블링 수치가 1.3% 정도인데, 슈퍼골든포크는 현저히 높은 수치인 3.3%를 기록할 정도로 부드럽고 식감이 좋다.

보라매 맛집으로 이곳의 대표메뉴인 SGP숄더랙은 돼지 1마리에서 1대만 나오는 부위로 168시간을 드라이에이징해 감칠맛을 느낄 수 있는 고기이다. 이밖에 씹을수록 고소함이 더한 SGP통삼겹(150g 1만6천원), 쫀득한 식감과 진한 풍미의 SGP꽃목살(150g, 1만6천원) 등이 대표메뉴다. 더불어 제주멜조림, 장아찌 절임3종, 김치 3종, 구운 천일염, 와사비, 홀머스터드 등 다양한 소스 및 밑반찬에 곁들어 고기를 먹을 수 있다.

아울러 관악구 맛집으로서 점심메뉴도 인당 8~9천원대로 즐길 수 있는 부대전골, 차돌청된장비빔밥, 소고기장터국밥, 두루치기 등 입맛과 기호에 맞게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고, 신림 맛집이기도 하기에 인근 직장인들에게 점심 메뉴 고민을 한 방에 덜어줄 수 있게 되었다.

신대방 맛집 신도세기 보라매점 관계자는 "오랜시간 고기를 숙성하는것 못지 않게 직원들의 그릴링 서비스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라며 "앞으로 서울 서남권지역의 중심이라 할 만한 이곳 보라매공원 인근에서 맛과 서비스로 고객들에게 꾸준히 사랑받는 맛집이 될 수 있도록 날마다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