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물가지수에 맞춘 0.4% 임금 인상 합의
코로나19 극복 위한 전구성원 성금 2억원도 전달

2020년 임금교섭 조인식을 마친 후 SK이노베이션 김준 총괄사장, 이성훈 노동조합위원장, 김재호 부위원장, SK에너지 조경목 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SK이노베이션 제공
2020년 임금교섭 조인식을 마친 후 SK이노베이션 김준 총괄사장, 이성훈 노동조합위원장, 김재호 부위원장, SK에너지 조경목 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SK이노베이션 제공

SK이노베이션의 2020년 임금교섭이 마무리됐다. SK이노베이션은 노사가 마련한 잠정합의안에 조합원 84.2%가 찬성함에 따라 교섭이 완전 타결됐다고 3일 밝혔다.

SK이노베이션의 올해 임금인상률은 노사가 임금인상률을 전년도 소비자물가에 연동하기로 정한 원칙에 따라 전년도 소비자물가지수인 0.4%로 확정됐다.

노사는 3일 서울 서린동 SK빌딩과 SK울산CLX에서 화상으로 연결해 '2020년도 임금교섭 조인식'을 가졌다.

이번 조인식은 코로나19를 감안해 전례 없는 화상회의 방식으로 진행됐다. 참석자도 김준 SK이노베이션 총괄사장, 조경목 SK에너지 사장, 이성훈 노동조합위원장 등으로 최소화했다.

김준 SK이노베이션 총괄사장은 "우리 노사는 임금협상 프레임을 바탕으로 4년 연속 합리적 결과를 만들어 냈고, 높은 찬성률로 우리 구성원의 강한 결속력과 단합된 모습을 보여줬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전세계적 경기침체에 코로나19 사태까지 더해져 경영환경이 크게 악화된 가운데, 이런 혁신적인 노사문화야말로 SK이노베이션의 진정한 경쟁력이고 '2020년을 새로운 행복과 미래를 위한 원년'으로 만들어갈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성훈 노조위원장은 "조합원의 적극적 지지 속에서 임금인상 원칙을 지키고 좋은 결과로 교섭이 잘 마무리 돼 회사와 구성원에 감사하며, 앞으로 노사관계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임금교섭 타결의 의의를 밝혔다.

한편 이날 조인식에서는 이성훈 노동조합위원장이 SK이노베이션 전 구성원의 마음을 모아 제안한 코로나19 조기해소를 위한 성금 2억원 전달 행사도 같이 진행됐다.

이 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코로나19 위기 지역인 대구·경북·울산지역 등에 전달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