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여옥 "한선교, 뒤통수 패야 좋냐…"

전여옥 전 새누리당 의원이 비례대표 공천으로 시끄러운 한선교 미래한국당 대표를 향해 일침을 가했다. 미래한국당은 미래통합당의 위성정당이다.

전 전 의원은 17일 블로그를 통해 "한선교 대표, 꼭 이렇게 뒤통수를 쳐야했냐"라며 "내전을 일으켜 황교안 미래통합당 대표 뒤통수를 패야 좋냐"라고 말했다.
이어 "정치적 욕심, 사사로운 욕망 다 내려놓아야 한다. 황 대표, 한 대표는 국민들한테 한심한 꼴, 탐욕스러운 모습 그만 보이고 빨리 수습해야 한다. 두 사람 다 누릴 만큼 누리지 않았냐. 이만하면 됐다. 정신차려라"고 말했다.

■염동열 "'등과 배' 한몸인데..."

미래통합당이 비례용 위성정당 미래한국당의 비례대표 명단을 보고 반발하고 있다. 통합당 인재영입위원장을 맡았던 염동열 의원은 "(한국당은) 미래통합당과 등과 배의 한 몸"이라며 한국당 결정을 이해할 수 없다고 말했다.
염 의원은 18일 오전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의 인터뷰에서 이같이 밝혔다. 통합당 탈당 후 미래한국당에 합류한 한선교 대표는 인재영입 인사가 당선 가능 순위에서 대부분 배제된 비례대표 공천 명단을 확정해 논란을 빚고 있다. 통합당 지도부는 "별도 공약이 없다"며 사실상 미래한국당이 통합당과 동일한 정당임을 강조한 바 있지만 비례염 의원은 한 대표의 월권 행위 가능성에 대해서는 "그렇게 보지는 않는다"며 "미래통합당에서 인재 영입을 어떠한 방향을 가지고 했고 어떠한 정체성을 가지고 했고 또 국민들에게 어떻게 다가갔는지를 이해하지 못했다"고 평가했다.

■윤호중 "극우·극좌와는 연합 못해…"

더불어민주당 윤호중 사무총장은 17일 비례 연합정당 구성과 관련, "소수 정당이라고 해서 극우 정당, 극좌 정당 이런 데를 같이 하자고 할 수 없다"고 말했다.

윤 사무총장은 이날 기본소득당 등 원외 정당과 비례 연합정당 협약을 체결한 뒤 국회에서 가진 기자간담회에서 "저희는 이념 문제라든가 성 소수자 문제라든가 불필요한 소모적 논쟁을 일으킬 수 있는 정당과의 연합에는 어려움이 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윤 사무총장은 이어 '통합진보당 후신 격인 민중당의 참여에 여전히 부정적이냐'는 질문에 "정치개혁연합이 민중당에 참여를 요청한 것으로 알지만 그것은 민주당과 사전에 협의된 사항이 아니다"면서 "지금 여야, 또 진보와 보수 나뉘어 있어 선거 지형에 영향을 미칠만한 이념 문제, 소모적인 논쟁이 유발되는 것을 우린 굳이 원치 않는다"고 답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