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트뉴스 이혁 기자] 국내 다수 대형마트는 광역지자체나 기초지자체 지정일(월2회) 휴점한다. 이같은 휴점은 현행 유통산업발전법에 따라 지정된 지자체의 조례 때문이다.

대형마트의 다수 지점들은 둘째·넷째 일요일이 의무 휴업일이다. 홈플러스 지점도 22일 휴점 점포가 다수이다.

다만 정상영업 중인 점포도 적잖다. 지자체의 지정 의뮤휴업일이 넷째 일요일이 아니거나, 법률상 특례조항 적용점포 등이다. 이같은 점포는 서울과 수도권에 드물지 않게 있다.

만약 22일 홈플러스에 가려 한다면, 지역 대형마트 의무휴업일을 확인하자.

또한 당신이 지자체 간의 경계지역에 있다면 인접 지자체 홈플러스의 영업 여부를 살피는 것도 방법이다. 인접 지자체 홈플러스는 3월22일 정상적으로 영업을 하는 경우도 있다. 

예를 들어 서울 소재 대형마트는 22일 모두 휴점하나, 서울 동부 지역과 접한 하남·남양주의 홈플러스 지점은 22일 모두 영업을 하며, 서울 서부 지역과 접한 김포·고양 지역의 홈플러스 지점은 22일 모두 연다.

◇3월22일 정상 영업하는 서울과 수도권 홈플러스 점포

▲서울 - 없음

▲인천 - 없음

▲경기 고양 - 고양터미널점, 일산점, 킨텍스점(매월 둘째주 금요일, 넷째주 수요일 휴점)

▲경기 남양주 - 진접점(매월 둘째주·넷째주 수요일 휴점)

▲경기 김포 - 김포점, 김포풍무점(매월 둘째주·넷째주 수요일 휴점)

▲경기 안양 - 안양점, 평촌점(매월 둘째주 금요일, 넷째주 수요일 휴점)

▲경기 오산 - 오산점(매월 둘째주·넷째주 수요일 휴점)

▲경기 파주 - 파주문산점, 파주운정점(매월 둘째주 금요일, 넷째주 수요일 휴점)

▲경기 포천 - 포천송우점(매월 둘째주·넷째주 수요일 휴점)

▲경기 하남 - 경기하남점(매월 둘째주·넷째주 수요일 휴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