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남 접근성이 좋은 경기도 용인에서 ‘수지 예담포레 타운하우스’가 3차 분양에 들어갔다. 앞서 1차와 2차 분양에서 '완판'을 기록했던 이 타운하우스는 76세대 단독형이다. 앞서 완판된 1, 2차 세대는 입주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단지가 남향으로 배치된 수지 예담포레 타운하우스는 사용자의 생활 특성과 취향을 반영한 1:1 맞춤 설계가 적용되며, 우리나라의 기후 특성도 설계에 반영했다. 철근콘크리트 구조의 이점에 목조주택의 장점만을 더한 포텍시스템 구조 설계가 적용돼 내구성 및 단열에도 유리하도록 했다.

전기와 통신, 우·오수관로 등의 지중화 매설 작업이 완료됐고, 도시가스관로도 인입돼 있다. 정화조를 매립하는 방식의 다른 전원주택과 다르게 하수종말처리장으로 오수관을 바로 연결해 악취 발생과 정화조 청소, 관리에서도 자유롭다.

관리비 부담과 치안 등 전원주택의 취약점으로 손꼽히는 부분도 보완했다. 주 출입구에 차량 차단기를 설치했고 경비실을 운영해 안전성을 강화했다.

교통과 교육, 생활 인프라가 뛰어나 ‘용인의 강남’으로 불리는 용인시 수지구 신봉동 중심에 위치하고 있는 입지도 강점이다.

도보로 통학할 수 있는 위치에 신봉초와 신봉중, 신봉고가 위치하고 있고, 공공도서관 건립도 계획돼 있다. 가까운 거리에는 이마트 수지점과 신세계백화점, 성복역에 초대형으로 조성된 롯데몰 수지점 등이 있다. 신봉동 외식타운, 신봉지구, 신봉2지구도 가깝다.

용인 광교산 개발제한구역선의 끝자락에 타운하우스가 자리해 개발제한구역 해제 전까지 자연 조망도 누릴 수 있고, 광교산 등산로 직접 연결된다. 앞쪽으로는 테니스와 게이트볼, 족구, 배드민턴 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체육공원이 있다.

서울 용인고속도로 진입이 편리한 서수지IC가 차로 5분 거리며, 광교 상현IC와 동수원IC도 가깝다. 대왕판교로와 수서간고속국도도 근거리를 지나 강남과 판교, 분당에 빠른 출퇴근이 가능하다. 강남까지 20분대에 이동할 수 있는 용서고속도로와 경부고속도로도 JC로 연결돼 있다. 또 15분 거리(4km 이내)에 신분당선 성복역이 위치해 대중교통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교통망 확충 계획도 다양하다. GTX용인역(가칭)~신봉 경전철(용역 발주 중) 사업 추진이 한창이며, 서판교 터널 개통이 올해 예정된 상태다. 더불어 신봉~고기 도로 사업도 적극 추진 중으로, 교통편의 향상과 개발 프리미엄이 기대된다.

주변 개발에 따른 수혜도 기대해 볼 수 있다. 용인 수지 신봉동 예담포레 타운하우스 10분 거리에서 신봉2지구 개발이 활발히 추진되고 있고, 용인을 배경으로 진행 중인 플랫폼 시티(예정)와 판교 제2·3 테크노밸리(예정) 등의 개발에 대한 수혜도 예상된다.

용인 수지 신봉동 예담포레 타운하우스의 샘플하우스는 안전을 위해, 시간차를 두고 예약 방문제로 운영하고 있으며, 직원들의 마스크 착용과 매 시간 철저한 소독으로 상담에 불편함이 없도록 운영 중에 있다. 방문 예정시 전화 예약 한다면 원활하게 관람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