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실시되고 있는 ‘사회적 거리두기’란 비약물적인 방법으로 감염병의 확산 규모를 줄이거나 늦추기 위한 통제조치를 말하며, 사람 사이의 접촉 가능성을 줄여 감염률과 사망률을 최소화하는 목적의 캠페인이다.

이로 인해 실내에서 머무는 사람도 많아지고, 실내에서 머무는 시간도 많아졌는데, 늘어난 실내 생활로 인해 운동부족 상태가 되어 비만은 물론 관절건강까지 위협받고 있다.

평소 무릎통증과 같은 통증을 일으키는 관절염과 퇴행성관절염과 같은 질환을 앓고 있었다면 더욱 관리가 필요한데, 실내에서 적당한 운동을 하며 관절에좋은음식이나 관절영양제로 관리하는 것이 건강에 도움이 된다.

관절영양제 전문 휴럼 관계자는 “관절영양제 중 한 상품은 까마귀쪽나무열매 주정추출물을 주요성분으로 만들어졌는데, 염증유발물질과 관절기질분해효소의 생성을 감소 시켜 관절 통증 및 관절 경직도, 관절 기능 저하, 골관절염지수가 개선되었다는 인체적용시험 결과 이력이 있는 상품이다. 특히 까마귀쪽나무열매 주정추출물은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으로 지정된 제주도에서 자생하는 식물성 원료로, 2015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원료로 인증을 받은 기능성 원료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칼슘과 인을 흡수하는데 필요하고, 뼈의 형성과 뼈 건강 유지에 필요한 비타민 D, 탄수화물과 에너지 대사에 필요한 비타민 B1, 체내 에너지를 생성하는데 필요한 비타민 B2, 단백질 및 아미노산 이용에 필요하고 혈액의 호모시스테인을 정상으로 유지하는데 필요한 비타민 B6도 함유되어 있다”라고 밝혔다.

아울러 그는 “관절의 잦은 불편함을 잊고 싶은 사람, 출산과 집안일 및 육아로 관절이 편치 않은 여성, 과체중으로 관절이 걱정되는 사람, 관절 부위에 손상을 입어 불편함을 느끼는 사람 등에게 도움이 된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100% 제주산 까마귀쪽나무열매만을 수확하여 관절관련 상품을 만드는 휴럼의 관절활작이 식물성 캡슐로 성분을 함유하여 소비자들로부터 꾸준히 호평을 받아오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휴럼샵 관절활작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