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자체 형편에 맞춰 신속하게 긴급민생안정지원금 지급 해야"

박성준 국회의원후보(더불어민주당, 서울 중구.성동을)
박성준 후보(더불어민주당, 서울 중구.성동을)

[스트레이트뉴스=이제항 선임기자]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서울 중구·성동을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박성준 후보가 9일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들에 대한 지원 대책을 촉구했다.

박성준 후보는 “중구의 소상공인은 5만여개이고 성동구에는 2만여개로 합치면 서울시 66만 소상공인의 10%를 차지하며 특히 중구의 경우 서울시내 자치구 중에 가장 많다”며 “중구에는 우리나라 대표 전통시장인 남대문 시장 등 전통시장은 38개로 서울의 12%를 차지하며 점포수에서도 서울에서 가장 많다”고 강조했다.

이어 “소상공인들은 그동안 우리 경제의 대들보와 버팀목 역할을 해왔지만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손님과 매출이 급감하며 심각한 경영난에 시달리고 있다”며 “월세와 인건비를 밀려있지만 최근 하루에 만원 한 장 벌기 힘들어 지면서 돈을 줄 엄두도 못내고 있다고 한다”고 실정을 밝혔다.

그러면서 박성준 후보는 “휴업 권고로 영업을 중단한 다중이용시설 사장님, 휴업하지는 않았지만 국민들의 사회적 거리두기로 매출이 줄어든 업체의 사장님들에게 영업 손실에 대한 지원을 필요하다”며 “특히 재산세와 등록면허세 등 자치구에 세금을 납부해온 소상공인들과 지난 1차 사회적 거리두기에 이어 2차 사회적 거리두기에까지 참여하는 사업체들에게는 해당 자치구에서 더 많은 지원을 해야한다”고 말했다.

박 후보는 이어 “지방자치단체에서 소상공인들을 살리기 위해 현금성 긴급민생안전지원금을 지급해 줄 것을 제안한다”며 “각 지방자치단체별로 재정 형편이 다른 만큼 각자의 형편에 맞게 최대한 신속하게 지급해 달라”고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박성준 후보의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한 긴급 지원 대책 마련 촉구 요청에 서울시내 자치구들이 어떤 답변을 내놓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