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의인상
LG 의인상

 

LG복지재단은 강원 양양군에서 발생한 원룸주택 화재사고 현장에서 인명을 구조한 카자흐스탄 출신 근로자 알리씨(28)에게 'LG 의인상'을 수여한다고 22일 밝혔다.

알리씨는 지난달 23일 자정쯤 귀가하던 중 자신이 사는 원룸 건물 2층에 화재가 난 것을 발견하고 곧바로 뛰어들었다.

그는 사람들에게 화재 사실을 알리기 위해 서툰 한국어로 "불이야"라고 외쳤다. 인기척이 없자 알리씨는 건물 밖에서 외벽에 설치된 가스배관과 TV 유선줄을 잡고 2층 창문을 통해 방안으로 들어갔다.

이후 알리씨는 출동한 소방대원에게 도움을 요청하기 위해 다시 밖으로 빠져나왔고, 이 과정에서 목과 손 등에 2~3동의 중증 화상을 입었다.

알리씨의 빠른 대처로 건물안에 있던 10여명의 주민들은 무사히 대피할 수 있었다. 그는 카자흐스탄에 있는 부모님, 아내, 두 아이를 부양하기 위해 3년 전 관광비자로 한국에 와서 공사장 일용직으로 일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LG복지재단 관계자는 "자신의 안전과 불법체류 사실이 알려지는 것보다 사람들을 살리는 것이 먼저라는 알리씨의 의로운 행동으로 더 큰 인명피해를 막을 수 있었다"며 수상 이유를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 알리씨는 2017년에 의인상을 받은 스리랑카 국적 의인 니말씨에 이어 두번째 외국인 수상자가 됐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