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파민트=김진옥 기자] 2012년 06월 22일

 

부산시는 갈수록 증가하고 있는 아동·청소년 비만을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부산시 교육청과 연계하여 초등학생 3~6학년 비만 학생을 대상으로 6월 23일부터 24일, 7월 7일부터 8일까지 두 차례에 걸쳐 금련산청소년수련원에서 ‘건강증진 멘토와 함께하는 몸짱맘짱 캠프’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동서대학교 건강증진사업단 주관으로 개최되고 부산 지역 48개 초등학교 3~6학년 비만 아동 212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캠프에 참가한 어린이들은 비만도 측정, 미술심리검사, 실생활에서 사용가능한 운동방법, 올바른 식습관 형성 방법 등 아동 눈높이에 맞는 재미와 교육이 어우러진 다양한 프로그램에 직접 참가하고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진다.

아울러, 이번 캠프에서는 어린이 건강증진 멘토와 참가 학생들 간의 결연을 통해 향후 아동들을 지속적으로 교육·관리를 할 예정이며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비만관리 프로그램을 통해 자라나는 학생들이 건강한 생활습관을 형성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부산시는 지난 2003년부터 ‘아동·청소년 비만관리사업’을 진행해 오고 있으며 이를 통해 참가 학생의 비만 해소, 아동·청소년의 올바른 비만 예방 및 해소 방안, 비만 아동·청소년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데 기여하고 있다. 올해도 이번에 진행되는 초등학생 대상의 캠프 이외에 미취학 아동 대상의 비만인식 개선사업과 중학생 대상의 찾아가는 방과 후 운동·영양 교실(13개교) 등을 운영하여 아동·청소년의 비만을 해소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한편, 7월 12일 오전 9시 부산시청 1층 대강당에서는 ‘아동·청소년의 비만과 성장’에 대한 주제로 공개강연회를 실시한다. 선착순(150명)으로 동서대학교 건강증진사업단(☎ 320-1833)에서 신청을 받으며 일반시민이면 누구나 참석가능하다.

 

김진옥 기자 mis728@hanmail.net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