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임 정책위의장에는 이종배 의원

8일 서울 여의도 국회본관 회의실에서 개최된 미래통합당 2020년 원내대표 및 정책위의장 선출을 위한 당선자 총회에서 선출된 주호영 신임 원내대표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미래통합당)
미래통합당 2020년 원내대표 및 정책위의장 선출을 위한 당선자 총회에서 선출된 주호영 신임 원내대표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미래통합당)

[스트레이트뉴스=전성남 선임기자] 미래통합당 21대 국회 원내 첫 사령탑에 주호영 의원이 선출됐다.

주호영 의원은  8일 국회본관에서 열린 미래통합당 21대 국회의 원내대표 경선에서 총 84표 중 59표로 70%를 획득, 경합자인 권영세 의원을 제치고 당선됐다.

주호영 신임 원내대표는 “저는 5선이 당에 4명 있는데, 5선이 원내대표를 해야 되는지 고민이 좀 있었다”면서 “그런데 4선들 중에서 국회를 비웠던 분들이 계셔서 제가 하는 것이 좋겠다는 권유를 몇 군데서 받고, 고민 끝에 마음을 내게 됐다”고 출마이유를 밝혔다.

이어 “거대여당 앞에서, 우리 당의 난제들이 산적해있는 상황에서 참 어려운 자리 아니겠는가."며 "지도부도 지금 구성되지 못하고 현안으로 남아있는 상태여서 고심했지만 이런 때 당을 위해 제가 가진 모든 역량을 다시 돌려드리는 것이 당인으로서의 도리라고 생각해서 맡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예상외로 많은 국회의원 당선자들이 지지해주셔서 감사드리고, 앞으로 당선자들과 우리 당원들 매사 협의해서 정말 국민들로부터 사랑받는 미래통합당 될 수 있도록, 수권정당으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올 한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이번에 선출된 이종배 신임 정책위의장은 “저는 정책위의장으로서 우리 당 의원들이 비록 숫자는 작지만 강한 야당이 될 수 있도록 더 연구하고 공부하고 노력하는 그런 의원들이 될 수 있도록 제가 이끌어나가고, 뒷받침도 해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