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까지 노후 케이블 교체 사업
해상풍력 개발로 미국 시장 확대 기대

LS전선이 2017년 미국 첫 해상풍력단지에 해저 케이블을 포설하고 있다. LS전선 제공
LS전선이 2017년 미국 첫 해상풍력단지에 해저 케이블을 포설하고 있다. LS전선 제공

LS전선이 미국에서 약 660억원 규모의 해저 케이블 교체 사업을 수주했다.

12일 LS전선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미국 중북부 미시간호에 1970년대 설치한 노후 해저 케이블을 2021년까지 교체하는 것으로 미시간주의 전력 수급 안정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미국은 노후된 전력망이 많아 앞으로도 교체 수요가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 미국 내 해상풍력발전단지의 개발도 해저 케이블 시장의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미국은 2050년까지 해상풍력에 의한 발전량을 연간 86기가와트(GW) 규모로 늘릴 것으로 전망된다. 이는 8000만 이상의 가구가 사용할 수 있는 전력량이다.

LS전선은 지난 2006년 미국 초고압 케이블 시장에 처음 진출한 후 2017년 미국 첫 해상풍력단지 연계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는 등 신뢰를 꾸준히 쌓아 왔다고 설명했다.

명노현 LS전선 대표는 "미국 해저 케이블 시장은 노후 케이블의 교체와 해상풍력 개발에 따른 신규 수요가 더해져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된다"며 "LS전선은 기존 아시아 중심에서 벗어나 미국과 유럽, 아프리카 등 신시장 개척에 마케팅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LS전선은 지난해 대만에서 총 5000억원 규모의 해저 케이블 공급 계약을 체결한 데 이어 최근 유럽과 중동에서 수천억원대 사업을 수주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을 이어 가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