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동작구 흑석뉴타운 흑석3재정비촉진구역 재개발사업을 통해 공급되는 '흑석리버파크자이'가 19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일반분양이 진행된다.

12일 GS건설에 따르면 흑석리버파크자이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0층 26개 동, 전용면적 59~120㎡ 1772가구이다. 이 중 357가구가 일반분양된다. 전용면적별 일반분양 가구수는 ▲59㎡A 31가구 ▲59㎡B 18가구 ▲59㎡C-1 24가구▲59㎡C-2 2가구 ▲84㎡A 70가구 ▲84㎡B 39가구 ▲84㎡D 172가구 ▲120㎡A 1가구 등이다.

청약을 앞두고 11일 찾은 흑석리버파크자이 현장은 공사가 한창 진행 중이었다.

단지 이름에 '리버(강)'라는 단어가 들어가 있기는 하지만 강변에 들어서지는 않는다. 단지 전체적으로 한강 조망을 위해서는 고층이 아니면 어려워 보였다.

또 단지는 300m 남짓 거리의 남~북으로 방향으로 배치된 형태로, 북쪽이 한강 쪽이다. 동(棟) 명칭은 가장 북쪽의 301동을 시작으로 남쪽으로 매기는 방식이다. 따라서 북쪽에 위치할수록 한강과 중앙대·흑석역 접근이 용이하고 남쪽은 서달산이 가깝다. 

흑석리버파크자이' 단지 서남쪽의 코너 옆은 현재 마을버스 회차지로서 사용되고 있다.

중앙대학교-상도역-노량진역을 오가는 동작01번, 총신대학교-남성역-낙성대역을 오가는 동작14번, 흑석역-중앙대학교-상도역을 오가는 동작21번 등이다. 참고로 동작14번은 이 회차점의 남쪽만 오가기에 단지 북쪽 거주민은 이용이 어렵다.

◇'흑석리버파크자이' 공사 현장. 남쪽인 서달산에 올라가 공사 현장 및 한강 등의 방향인 북쪽으로 촬영했다. (사진=이준혁 기자)
◇서달산에 올라가 한강 쪽 방향으로 바라 본 '흑석리버파크자이' 공사 현장 모습. (사진=이준혁 기자)
◇서달산에 올라 북서쪽을 방향을 촬영한 '흑석리버파크자이' 공사 현장. 중앙대학교병원 바로 앞의 학교는 중대부중(중앙대학교사범대학부속중학교)이며, 롯데캐슬의 옆에 위치한 학교는 공립 초등학교인 은로초교(은로초등학교)다. (사진=이준혁 기자)
◇서달산에서 북서쪽으로 촬영한 '흑석리버파크자이' 공사 현장. 오른쪽 고층건물이 중앙대학병원이고, 그 앞의 건물이 중대부속중학교, 중앙의 알록달록 외관의 건물이 은로초등학교다. (사진=이준혁 기자)
◇'흑석동양아파트' 정문에서 남쪽을 바라보며 촬영한 사진. 왼쪽이 '흑석리버파크자이' 공사 현장이며, 정면의 붉은 건물이 '구립흑석어린이집'. (사진=이준혁 기자)
◇흑석동양아파트 정문에서 남쪽을 바라보고 촬영한 사진. 왼쪽이 '흑석리버파크자이' 공사 현장이고, 정면의 붉은 건물이 '구립흑석어린이집'이다.(사진=이준혁 기자)
◇'흑석리버파크자이' 공사 현장. 남서쪽에서 북동쪽을 바라보는 구도다. (사진=이준혁 기자)
◇'흑석리버파크자이' 공사 현장. 남서쪽에서 북동쪽을 바라본 구도다. (사진=이준혁 기자)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