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직원에 이메일 보내며…"덕택에 적자폭 줄여"
"소중한 헌신, 희생 헛되지 않도록 노력을 기울일 것"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 대한항공 제공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 대한항공 제공

대한항공이 코로나19로 인한 여객·이동 감소로 올해 1분기에 적자로 전환하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은 임직원에 이메일을 보내며 격려와 조속한 정상화를 이끌겠다고 밝혔다.

조원태 회장은 18일 대한항공 임직원에게 보낸 이메일에서 “사상 유례없는 최악의 환경 속에서도 이러한 실적을 기록하며 적자폭을 최소화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단연 우리 임직원 여러분들이 있다”고 말했다.

앞서 대한항공은 별도 재무제표 기준 올해 1분기 영업손실이 566억원으로 적자 전환했다. 매출액도 대폭 감소했다. 다만 화물 부문이 선방하면서 증권가가 예상한 2400억원의 영업손실을 크게 줄이기도 했다.

조 회장은 "누구도 경험해 본 적 없는 처음 맞는 상황 앞에서 당황하지 않고 침착하게 대응책을 마련하고, 하나된 모습으로 각자의 위치에서 의연하고 성실하게 맡은 임무들을 수행해준 덕분"이라며 임직원에 감사의 뜻을 표했다.

이어 "코로나19로 야기된 회사의 현실을 생각하고 달라진 여러 현장의 모습을 마주하면 참 안타깝고 가슴이 아프다"며 "기물 카트만 쌓여있는 기내식 센터의 냉장고와 너무도 한산해서 어색한 여객터미널, 엔진에 덮개를 씌우고 유도로에 서 있는 우리 비행기, 곳곳 비어 있는 자리, 그 텅 빈 공간처럼 공허해진다"고 했다.

그러면서 "임직원의 헌신과 희생이 새겨진 자리를, 모든 임직원이 다시 누려야 할 일상을 하루빨리 되찾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겠다고 다짐한다"며 "회사는 임직원의 소중한 헌신과 희생이 결코 헛되지 않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