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강립 차관, "교육·방역당국 등교 준비 만전…방역수칙 철저 준수"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방역당국이 생활방역의 성공 여부는 내일(20일) 시작하는 등교 개학이 분기점이 될 것이라며 생활방역 수칙을 철저히 지켜줄 것을 당부했다. 

김강립 보건복지부 차관(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총괄조정관)은 19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중대본 회의에서 "내일 고등학교 3학년부터 등교를 시작하지만 아직 많은 분이 등교수업에 대해 우려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김 총괄조정관은 "우리 공동체가 일상과 방역의 조화를 성공적으로 이뤄낼 수 있을지 가늠하는 분기점이 될 등교 수업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며 "교육당국과 선생님들은 등교 1주일 전부터 온라인으로 건강상태 점검을 시행하고 세심하게 방역지침과 학사운영 방안을 마련해 학생을 맞을 준비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방역당국도 학교에서 코로나19 의심 환자가 발생할 경우 선별진료소로 이송하고 신속하게 진단검사를 실시해 그 결과를 학교에 전달할 수 있도록 방역체계를 다시 한번 정비하겠다"고 강조했다.

김 총괄조정관은 아울러 "긴장의 끈을 놓지 말고 생활 속에서 항상 거리두기를 습관화하며 마스크 착용, 손 씻기 등의 생활방역 수칙을 철저히 지켜달라"고 당부했다.

중대본은 이날 회의에서 이태원 클럽발 코로나19 재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고위험시설에 대한 점검과 함께 방역수칙과 방역 실효성 제고 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