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수수 반죽 도넛 위에 옥수수 글레이즈

'옥수수 시장 꽈배기'. SPC던킨 제공
'옥수수 시장 꽈배기'. SPC던킨 제공

옛스러운 복고 감성을 담은 '뉴트로(New+Retro)' 제품들의 인기가 식을 줄 모른다. 패키지 디자인 뿐 아니라 장수제품들을 각색한 '뉴트로 맛'의 제품들도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최근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소비 심리가 '새로움에 대한 도전'보다 '익숙함이 주는 편안함'으로 바뀌면서 스테디셀러를 각색한 제품들과 레트로 감성을 담은 '뉴트로' 패키지의 디자인이 눈길을 끌고 있다.

유통업계에서도 몇 십년 동안 사랑받고 있는 스테디셀러 제품의 '익숙한 맛'을 각색하거나 옛날 패키지 감성을 담은 제품들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SPC그룹의 던킨은 어릴 적 시장에서 맛 보던 추억의 꽈배기 '옥수수 시장 꽈배기'를 마련했다.

'옥수수 시장 꽈배기'는 옥수수 반죽으로 만든 도넛 위에 옥수수 글레이징을 얹어 달콤하고 고소한 맛, 쫄깃한 식감을 살린 제품이다.

지난 2019년 여름에 선보여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던 '옥수로 잘익은 콘트위스트'를 2분의 1 사이즈로 만든 미니 도넛이다. '옥수로 잘익은 콘트위스트'는 콘옥수수가 씹히는 도넛으로 소비자들 사이에서는 '일반 꽈배기 맛이라고 생각하면 오산'이라는 평가를 받았던 제품이다.

SPC그룹 던킨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한 '옥수수 시장 꽈배기'는 시장에서 맛보던 추억의 꽈배기를 던킨 스타일로 재해석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부담 없는 가격에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메뉴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