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미스 주한영국대사, "한국 코로나19 방역 공유 원해"
스미스 주한영국대사, "한국 코로나19 방역 공유 원해"
  • 이제항 선임기자 (hang5247@hanmail.net)
  • 승인 2020.0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하중 국회입법조사처장과 대한민국의 코로나19 대응과 제21대 국회 개원관련 상황 등 논의
사이먼 스미스(Simon Smith) 주한영국대사가 지난 21일,  국회입법조사처를 방문, 김하중 국회입법조사처장과 대한민국의 코로나19 대응에 관한 정보를 공유하고, 제21대 국회 개원관련 국회상황을 논의하고 있다.(사진=국회)
사이먼 스미스(Simon Smith) 주한영국대사가 지난 21일, 국회입법조사처를 방문, 김하중 국회입법조사처장과 대한민국의 코로나19 대응에 관한 정보를 공유하고, 제21대 국회 개원관련 국회상황을 논의하고 있다.(사진=국회)

[스트레이트뉴스=이제항 선임기자] 사이먼 스미스(Simon Smith) 주한영국대사가 지난 21일, 국회입법조사처(처장 김하중)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대한민국의 코로나19 대응에 관한 정보를 공유하고, 제21대 국회 개원관련 국회상황을 논의하기 위해 이뤄졌다.

김하중 처장은 스미스 대사가 국회입법조사처를 방문해 준 것에 대해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하며, “오늘 자리를 통해 영국에 대한민국의 코로나19 대응 경험을 공유하고, 제21대 국회의 성공을 위해 의회민주주의의 종주국인 영국의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스미스 대사는 조사처의 환대에 감사 인사를 전하며, “최근 영국으로부터 한국의 코로나19 대응에 관한 문의가 매우 많은데, 국회입법조사처에서 관련 분석을 진행한 바 있는지”를 문의했다.

김하중 처장은 이에 국회입법조사처가 지난 4월 발간한 ‘코로나19 대응 종합보고서’를 전달했고, 한국 의료체계의 높은 효율성·반응성, 방역과정에서의 공개성·투명성·민주주의 등이 성공적 대처의 기반이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기후변화 대응, 특히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경제회복에 있어 환경 친화적인 경제정책의 중요성에 관한 논의가있었다. 이와 관련해 스미스 대사는 제21대 국회가 기후변화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국회입법조사처에 협력을 요청하였고, 김하중 처장은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는 의사를 표명했다.

이번 방문에는 스미스 대사 외에 안나 코놀리 정치담당서기관과 염동이 선임정무관이 함께 했으며, 이번 주한영국대사의 방문을 계기로 두 기관 간 협력이 보다 긴밀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김하중 국회입법조사처장은 21일,  국회입법조사처를 방문한 사이먼 스미스(Simon Smith) 주한영국대사 및 그 일행과  기념촬영을 하고있다.(사진=국회)
김하중 국회입법조사처장(좌측에서 세번째)은 21일, 국회입법조사처를 방문한 사이먼 스미스(Simon Smith) 주한영국대사(좌측에서 네번째) 및 그 일행과 기념촬영을 하고있다.(사진=국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