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이브스루·VR쇼룸·고화질 견본주택 영상 등 차별화

'더샵 송도센터니얼'의 드라이브 스루 서비스 현장. (제공=포스코건설)
'더샵 송도센터니얼'의 드라이브 스루 서비스 현장. (제공=포스코건설)

포스코건설이 생활 속 거리 두기가 일상이 되는 등 언택트(비대면) 시대에 맞게 인적 접촉을 최소화하면서 고객에게 다가가는 이색 분양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다. 사이버 견본주택은 물론, '드라이브 스루'와 VR쇼룸, 고화질 모델하우스 소개 영상 등이 대표적이다.

◇ 인천 송도 ‘더샵 송도센터니얼’ 견본주택은 ‘드라이브스루’로

지난 22일 사이버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분양 중인 ‘더샵 송도센터니얼’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견본주택(인천타워대로 201) 인근 주차장에서 '드라이브 수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방문고객이 차량에서 내리지 않고 청약 안내 책자와 개인 방역용품(손소독제, 물티슈), 전화상담 예약을 위한 쿠폰(선착순 한정)을 받고, 원하는 시간을 골라 전화예약을 하면 전문 상담사가 안내를 해주는 서비스이다. 이 서비스는 오는 29일까지 계속된다.

사이버 견본주택에서도 단지의 다양한 내용을 볼 수 있다. 특히, 실제와 같이 세대를 느껴볼 수 있는 VR쇼룸에서는 유니트별 상세 구조와 인테리어, 선택옵션 등 단지의 상품성은 생생하게 확인할 수 있다.

◇ 광주 ‘더샵 광주포레스트’는 고화질 견본주택 소개영상 제공

광주광역시 문흥동 ‘더샵 광주포레스트’는 현장에 있는 듯한 생생한 견본주택 소개영상으로 고객에게 다가간다.

지상파 수준의 촬영장비를 제작된 고화질의 영상을 제공하며, KBS 출신 기상캐스터가 직접 유니트 소개에 나선다.

문흥동 일대를 한 눈에 담은 드론 영상과 인근 무등산 국립공원을 비롯해 교통여건과 각종 생활편의시설을 보여준다.

또 특수카메라로 단지 모형을 다각도로 촬영해 실제 완공 단지를 보는 듯 영상도 담았다. 견본주택 스케치와 함께 아파트 2개 타입(전용 84㎡C, 101㎡A)과 오피스텔 1개 타입(전용 59㎡A) 영상을 선보이며, 내부 구조와 특화공간, 선택옵션 등을 상세히 볼 수 있다.

포스코건설 분양관계자는 “고객과의 대면이 주를 이루던 분양 시장도 뉴노멀(New Normal) 시대에 맞춰 다양한 이색 아이디어가 시도되고 있다”며 “여러 장비와 기술이 접목된 비대면 마케팅으로 내 집 마련에 겪을 불편을 최소화하며 고객과의 소통을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더샵 광주포레스트' 견본주택 소개 영상 촬영 모습. (제공=포스코건설)
'더샵 광주포레스트' 견본주택 소개 영상 촬영 모습. (제공=포스코건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