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현지언론 주관 ‘2020 소비자 만족도평가’ 3년 연속 Top5

쌍용차가 영국 현지에서 높은 소비자 브랜드 만족도를 바탕으로 현지마케팅에 적극 나서고 있다. 쌍용차 제공
쌍용차가 영국 현지에서 높은 소비자 브랜드 만족도를 바탕으로 현지마케팅에 적극 나서고 있다. 쌍용차 제공

쌍용차가 영국 현지에서 높은 소비자 브랜드 만족도를 바탕으로 현지마케팅에 적극 나서고 있다.

28일 쌍용차에 따르면영국의 자동차 전문 매거진 '어니스트 존(Honest John)'이 최근 발표한 '2020 어니스트 존 소비자 만족도 평가'에서 쌍용차가 렉서스(Lexus), 스코다(Skoda), 재규어(Jaguar)에 이어 종합순위 4위(88.5%)에 선정됐다. 이에 3년 연속 브랜드만족도 평가 Top 5에 들게 됐다.

자동차 소유주 1만명을 대상으로 실시된 이번 설문조사는 전반적인 만족도는 물론 ▲차량신뢰성 ▲안락함 ▲연비 ▲실용성 ▲주행성능 등을 항목별로 평가했다. 특히 쌍용자동차는 신뢰성(Reliability) 부문에서 렉서스에 이어 두 번째로 높은 점수(9.59점/10점 만점)를 받으며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자동차 브랜드'로 인정받았다.

쌍용차는 이러한 소비자 브랜드 만족도 결과를 바탕으로 앞으로 브랜드 인지도 제고 및 판매 확대를 위해 현지마케팅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지난 3월에는 전 럭비 영국국가대표 선수이자 현재 인기 요리사로 활약 중인 필 비커리(Phil Vickery MBE)를 브랜드 홍보대사로 임명하기도 했다.

이달 초에는 영국을 대표하는 승마선수 알렉스 브래그(Alex Bragg)를 후원하며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힘쓰고 있다. 지난 달에는 노스 웨일스 소방구조국(North Wales Fire & Rescue Service)에 렉스턴 스포츠(현지명 무쏘)를 업무용 차량로 공급하는 등 공공부문 및 특장차 분야에서의 시장 확대에도 주력하고 있다.

한편 쌍용차는 이달 중순 다운사이징 엔진과 가솔린 제품 선호도가 높은 유럽시장에 1.2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이 장착된 티볼리 G1.2T를 론칭한 쌍용차는 포스트 코로나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