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JYP엔터테인먼트)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스트레이트뉴스 어수연기자] JYP엔터테인먼트가 데이식스(DAY6) 사생활 침해에 법적대응하겠다고 밝혔다.

28일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는 데이식스 팬페이지를 통해 "아티스트의 안전 및 사생활 보호와 관련하여 거듭 협조를 요청드린다"며 데이식스 멤버들의 사생활을 침해하는 과도한 행위에 대해 법적대응 방침을 알렸다.

소속사 측은 "아티스트 안전 및 사생활 보호를 위한 규정에 대해 수차례 공지한 바 있음에도 불구하고, 아티스트의 개인 일정이 이루어지는 장소를 지속적으로 방문하거나 그 부근을 배회하며 대기하는 등의 행위가 일반적인 정도를 넘어서면서 아티스트가 극심한 스트레스를 호소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상대방의 의사에 반해 지속적으로 지켜보거나 따라다니거나 잠복해 기다리는 등 행위를 반복적으로 행하는 건 현행법상 처벌 가능한 권리 침해 행위이며 당사는 아티스트에 대한 지나친 권리 침해 행위의 증거(사옥 부근 CCTV 영상물 등)를 수집 중에 있다"라고 밝혔다.

JYP 측은 "추후 적발되는 아티스트 안전 및 사생활 침해 건에 대해 해당 건이 동일인의 반복된 행위로 여겨지는 등 정도가 지나친 경우 해당 인원의 경고 누적 회차 및 블랙리스트 적용 여부와 무관하게 법적 대응을 진행할 수 있음을 안내드린다"고 강조했다.

한편 데이식스는 지난 11일 미니 6집 '더 북 오브 어스 : 더 데몬'(The Book of Us : The Demon)을 발매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