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홍보실, '디지털홍보 경쟁력 강화' SNS채널 재정비

KT 직원이 광화문 2번출구 유튜브를 시청하는 모습. KT제공
KT 직원이 광화문 2번출구 유튜브를 시청하는 모습. KT제공

KT가 홍보실이 운영 중인 기존 SNS(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채널들을 5개 채널로 재정비했다고 29일 밝혔다.

최근 기업의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 역량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KT 홍보실은 업무의 디지털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난 1월 DX홍보TF를 신설했다. 이어 기존 운영 중이던 페이스북, 블로그 등의 SNS 채널을 정비해 총 5개 SNS 채널을 통해 친화적인 고객중심 홍보에 나선다.

이에 유튜브·네이버TV·네이버블로그·네이버포스트·인스타그램으로 구성된 신규 SNS 채널은 광화문 KT 사옥의 위치를 모티브로 ‘광화문 2번출구’라는 통합 브랜드로 새단장했다. 이를 통해 ‘광화문에서 전하는 소식’이라는 메시지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이 채널을 통해 KT는 동영상 자료를 주기적으로 배포하며 텍스트 중심에서 더 나아가 비주얼 중심의 소통 확대에 나선다.

KT 홍보실의 인스타그램 채널에서는 라떼·치노·이다 세 명의 가상 캐릭터를 중심으로 직원들의 일상을 담아낸다. 네이버 블로그와 포스트에선 광화문 2번출구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이야기를 담아 인포테인먼트(Infotainment)를 제공한다.

양율모 KT 홍보실장(상무)은 “고객 중심의 홍보를 통해 KT 그룹의 따뜻한 이미지와 국민기업으로서의 가치를 높이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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