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기리보이 SNS)
(사진=기리보이 SNS)

[스트레이트뉴스 어수연기자] 래퍼 기리보이가 SNS에 위안부 피해자인 이용수 할머니 관련 게시물을 올렸다가 "경솔하다"는 지적이 쏟아지자 이를 삭제하고 직접 사과를 전했다.

기리보이는 29일 오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최근 일어난 모든 일들에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하다. 너무 가볍게 생각하고 많은 사람들이 보는 제 SNS에 생각없이 경솔하게 글을 올린 것을 사과드린다"라고 적었다.

그는 "전혀 조롱을 할 의도는 없었고 평소 뉴스를 가끔씩 보곤 하는데 아무 생각없이 글을 올렸다가 어떤 내용인지 인지를 하고 글을 바로 삭제했다"고 해명했다.

이어 "평소 저는 멍청하고 생각없는 행동을 자주 하곤 한다. 상담도 받아보고 약도 처방받아 먹고 활동적으로 생활을 하려 운동도 하고 좀 더 여느 사람들과도 어우러지고 싶었는데 너무 과한 저의 선을 넘는 행동들과 저의 모든 멍청한 행동들(이 나온다). 변명이 될진 모르겠지만 저 엄청 노력하고 있었다. 의욕이 넘처 확 터져버렸던 것 같다. 앞으로 좀 더 생각하고 행동하겠다"고 반성했다.

그러면서 "앞으로 정신과 몸과 행동 라이브들을 열심히 트레이닝해 진짜 멋있는 사람이 되겠다. 진심으로 죄송하다"고 거듭 사죄했다.

기리보이는 전날 인스타그램에 "앵커 3명인 줄"이라며 이 할머니의 기자회견을 전하는 뉴스화면을 캡처해 올렸다. 두 명의 앵커 사이로 이 할머니의 사진이 띄워져 있는 화면이었다. 이를 두고 일부 누리꾼은 '이 할머니를 조롱한 것 아니냐'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