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료업게, 본격 무더위 앞두고 여름음료 대전 시작
파스쿠찌·잠바주스·드롭탑 등 여름 시즌 음료 출시
열대과일+티 조합…청량감·상큼함 높인 맛 인기 예고

파스쿠찌 여름시즌 음료. SPC파스쿠찌 제공
파스쿠찌 여름시즌 음료. 파스쿠찌 제공

올해 역대급 더위가 예고되자 식음료업계들이 '상큼한 맛'을 극대화한 여름 시즌 음료 제품들을 마련했다. 특히 여름의 특성인 덥고 습함을 이겨내고자 청량감을 높인 티(tea)를 이용한 제품들이 눈에 띈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다수 음료업체들이 파인애플과 망고 등 열대과일을 이용한 여름 시즌 음료를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파스쿠찌는 여름 시즌 음료로 아이스 라떼와 아이스티 등 음료 7종을 준비했다. 아이스 라떼 신제품 3종은 '라떼는 말이야~ 파스쿠찌!'를 콘셉트로 콜드브루와 달고나, 치즈폼, 펄 등 색다른 원료를 활용한 게 특징이다.

라떼 3종은 ▲달고나 콜드브루 라떼▲달고나 치즈폼 라떼 ▲흑당 펄 콜드브루 라떼 등이다. '달고나 콜드브루 라떼'는 달콤한 달고나와 콜드브루 특유의 초콜릿 풍미를 조화롭게 즐길 수 있다. '달고나 치즈폼 라떼'는 달콤한 달고나와 고소한 치즈크림 폼에 에스프레소를 더한 단짠맛의 음료다. '흑당 펄 콜드브루 라떼'는 쫀득한 펄과 달콤한 흑당, 진한 콜드브루가 조화를 이루는 제품이다.

대용량 아이스티 4종은 '더욱 커진 용량으로 빠르게 무더위 탈출(Iced Tea Express)'를 콘셉트를 마련됐다. 아이스티 4종은 ▲피치우롱 빅 아이스티 ▲파인마테 빅 아이스티 ▲복숭아 빅 아이스티 ▲라즈베리 빅 아이스티 등이다.

'피치우롱 빅 아이스티'는 달콤한 복숭아와 향긋한 우롱차가 잘 어우러졌다. '파인마테 빅 아이스티'는 상큼한 파인애플과 마테차로 청량감을 내세운 음료다. '복숭아 빅 아이스티'는 달콤한 복숭아와 홍차로 달콤한 향과 맛을 즐길 수 있다. '라즈베리 빅 아이스티'는 새콤달콤한 라즈베리의 맛과 향이 담겼다.

'블루 스피루리나' 음료. 잠바주스 제공
'블루 스피루리나' 음료. 잠바주스 제공

생과일 음료 브랜드 잠바주스는 해조류 '블루 스피루리나(Blue Spirulina)'를 활용한 시즌 음료 4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푸른색을 띄는 해조류 '블루 스피루리나'를 파인애플과 자몽 등 다양한 재료와 섞어 만든 음료다.

신제품 4종은 ▲블루스카이 스무디 ▲블루오션 레몬에이드 ▲블루스카이 에너지보울 ▲갤럭시 자몽주스 등이다.

'블루스카이 스무디'는 상큼한 파인애플과 이국적인 맛의 코코넛 밀크를 블루 스피루리나와 함께 갈아낸 제품이다. '블루오션 레몬에이드'는 레몬을 착즙해 만든 에이드에 블루 스피루리나를 더했다.

'블루스카이 에너지보울'은 딸기와 바나나, 블루 스피루리나에 요거트와 두유를 함께 넣어 갈아 낸 후 그라놀라와 생과일 토핑을 얹은 음료다. '갤럭시 자몽주스'는 자몽을 착즙한 후 블루 스피루리나를 더해 붉고 푸른 색감의 조화가 우주를 연상시킨다.

잠바주스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한다. 블루 스피루리나를 활용한 신제품 음료를 구매하면 야외 활동에 휴대하고 사용하기 편리한 야외용 매트를 정가보다 40%가량 저렴한 가격에 구매 할 수 있다.

잠바주스 관계자는 "이색 원료인 블루 스피루리나를 활용해 눈과 입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건강한 신제품 4종을 출시 했다"며 "앞으로도 트렌디한 원료를 활용해 고객들의 입맛을 만족시킬 음료를 출시할 것"이라고 전했다.

카페 드롭탑은 상큼한 맛을 지닌 과일을 주 재료로 한 '여름 음료' 5종을 선보였다. 이번 신메뉴는 여름 시즌을 대표하는 과일과 은은한 티, 쫄깃한 토핑 등이 어우러진 '티에이드' 3종과 '드롭치노' 2종이다.

새콤달콤한 풍미와 청량감을 극대화해 여름철 더위를 한 번에 날릴 수 있고, 화려하고 쨍한 색감이 돋보여 인증샷과 함께 기분 전환에도 제격이다. 꼬들꼬들한 화이트펄, 쫄깃한 코코넛 등 식감을 자극하는 토핑을 더해 씹는 재미까지 잡았다.

티에 제철 과일을 접목한 '티에이드' 3종은 ▲피치플럼 ▲자몽블랙 ▲샤인망고 등이다. '피치플럼'은 잎차를 직접 우린 히비스커스 티베이스에 자두와 복숭아를 넣은 음료다. '자몽블랙'은 얼그레이 티와 달콤쌉싸름한 자몽이 조화롭게 어우러졌다. '샤인망고'는 자스민 티에 샤인머스캣과 망고를 더해 상큼달콤한 맛을 살렸다. 

쫄깃한 코코넛 토핑으로 식감을 살린 아이스 블렌디드 '드롭치노' 2종은 ▲피치플럼 ▲망고패션으로 마련됐다. '피치플럼'은 자두와 복숭아로 상큼한 맛을 더한 제품이다. '망고패션'은 망고와 패션프루츠가 만난 열대과일 음료다.

드롭탑 관계자는 "올해 역대급 더위가 예고된 만큼 남녀노소 누구나 시원 상큼하게 즐기며 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여름시즌 대표 과일을 활용한 신메뉴를 선보였다"며 "청량감 넘치는 맛과 화려한 색감, 풍성하고 쫄깃한 토핑으로 다양한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