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국제도시 3공구에 들어서는 '초품아' 단지
가까운 거리에 코스트코 송도점 등 입주해 있어

분양보증수표, 인천 송도의 아파트 청약시장이 기로다.

흥행몰이의 호재 중의 호재인 분양권 전매제한이 2달 뒤에는 현행 6개월에서 3년으로 늘어나서다.

수도권이지만 규제지역을 비껴가면서 실수요자와 투자자들의 관심도가 높았던 인천 송도국제도시는 8월부터 단기  시세차익을 겨냥한 투기가 발을 디디기   어렵다.

포스코건설이 전매제한 강화가 초읽기에 들어간 '더샵 송도센터니얼'를 수도권 청약시장에 선보였다.

더샵 송도센터니얼은 342가구로 단지 규모가 크지는 않지만 입지가 송도에서도 인기가 높은 3공구라는 점, 차도 횡단 없이 초등학교 통학이 가능한 '초품아' 단지로 주목받고 있는 곳이다.

시공사인 포스코건설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이버 견본주택을 운영하고 있고, 오프라인 견본주택은 당첨자에게만 공개할 예정이다. 

◇인천 연수구 송도동 37-2 일대에 마련된 '더샵 송도센터니얼' 견본주택. (사진=이준혁 기자)
◇인천 연수구 송도동 37-2 일대에 마련된 '더샵 송도센터니얼' 견본주택. (사진=이준혁 기자)

◇'더샵' 브랜드 타운 속의 342가구 '초품아' 아파트

포스코건설이 11년만에 바꾼 '더샵' 브랜드이미지(BI)가 송도에서 처음 적용되는 '더샵 송도센터니얼'은 인천 연수구 송도국제도시 3공구(송도동 105-2번지 일대)에 들어선다. 지하 2층~지상 최고 39층 4개 동이고, 공급주택은 342가구이다. 

가구수는 많지 않지만 주변이 모두 '더샵'이 들어서 있는 브랜드타운이다. 단지 북쪽으로 퍼스트파크 F13-1블럭(856가구), 북동쪽 퍼스트파크 F14블럭(869가구), 남쪽 프라임뷰 F20-1블럭(662가구), 남동쪽으로는 마스터뷰 21블럭(692가구)이 있다. 때문에 342의 숫자상 단지가 작다는 점은 부인할 수 없어도 '더샵'으로 이어지는 거대 단지 일원으로 손색이 없다.

다만, 우려되는 것은 만만치 않은 관리비 부담이다. 이에 대해 '더샵 송도센터니얼' 분양 관계자는 "관련 통계를 보면 1000가구 초과 단지에 비해 300~500가구 단지 관리비 차이는 많이 잡아도 3.3㎡당 대략 230원 정도"라며 "잔디밭과 물놀이터가 관리비를 끌어올린단 이야기가 온라인에 있는데 물놀이터 운영은 여름 뿐이며 잔디밭은 가꾸기 나름이다. 현재 송도 비슷한 부대 시설과 규모의 다른 단지에 사는 내가 보장한다. 파손이 없다면 '관리비 폭등'은 기우"라고 관리비 과다설을 일축했다.

오는 2023년 5월경 준공되기 때문에서 3공구에서도 최신의 아파트라는 점은 강점으로 작용할 전망이다. 2015년 7월로 준공이 가장 빠른 '더샵마스터뷰 21블럭'에 비해 대략 8년여의 차이가 나며,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 B노선 남쪽의 시종점이 유력한 인천대입구역(인천1호선) 서남쪽인 3공구는 용도변경 없이는 더는 주택 지을 땅이 없기 때문이다.

단지 옆으로 예송초등학교 있어 '초품아'(초등학교를 품은 아파트)인 것도 '더샵 송도센터니얼' 장점이다. 송도 전체로 보면 '풍림아이원 3단지'(먼우금초), '송도웰카운티 2단지'(해송초), '송도더샵 14단지 하버뷰'(신정초), '송도더샵그린스퀘어'(첨단초), '송도더샵그린워크 3차 17블럭'(연송초), '송도글로벌파크베르디움'(송명초), '더샵송도마리나베이'(미송초)에 이은 송도 '초품아' 아파트다.

◇'더샵 송도센터니얼' 98㎡A 주택형 유니트의 주방. 슬라이딩 도어로 조리공간이 가려진 모습으로, 슬라이딩 도어의 뒤로 희미하게 조리공간이 비춰진다. (사진=이준혁 기자)
◇'더샵 송도센터니얼' 98㎡A 주택형 유니트의 주방. 슬라이딩 도어로 조리공간이 가려진 모습으로, 슬라이딩 도어의 뒤로 희미하게 조리공간이 비춰진다. (사진=이준혁 기자)

◇넓게 느껴지는 75㎡...알파룸 포함시 4개의 방 갖춘 84㎡·98㎡

'더샵 송도센터니얼' 견본주택에는 7개 주택형 중 3개 주택형 유니트가 마련됐다. 1층에 98㎡A, 2층은 75㎡A 주택형과 84㎡B 주택형의 유니트가 있다.

4베이의 탑상형으로 주방과 식당 옆의 알파룸을 포함해 방이 4개인 98㎡A 주택형의 주목할 공간은 안방과 주방이다. 안방은 드레스룸의 창문을 통해 맞통풍이 되는 형태며, 긴 드레스룸 끝에 실외기실이 별도로 마련돼 드레스룸을 더 깔끔하게 활용 가능하다. 주방은 알파룸을 선택할 수도 있고, 알파룸 대신 시크릿 키친과 수납강화 현관의 선택도 가능하다.

유니트에는 시크릿 키친과 수납강화 현관을 구현했다. 주방과 식당 공간 중 식당의 영역에 식탁을 안 두고 주방 영역을 슬라이딩 도어로 가릴 경우 '넓은 거실' 느낌도 들 정도다.

◇'더샵 송도센터니얼' 주택형별 공급 가구수 및 분양가. (정리=이준혁 기자)
◇'더샵 송도센터니얼' 주택형별 공급 가구수 및 분양가. (정리=이준혁 기자)

견본주택 내 유니트가 없는 84㎡A(126가구) 주택형은 98㎡A 주택형의 축소판이다. 면적 외 두 주택형의 차이는 옵션 종류다. 84㎡A 주택형은 시크릿 키친이 불가하나 침실1·침실2 벽을 터 드넓은 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다. 침실1·침실2 벽을 트면 드레스룸을 뺀 안방보다 넓다.

1902동과 1903동의 각 2호라인에 총 75가구 공급될 84㎡B 주택형은 타워형 구조다. 거실과 안방은 남동향 배치며, 침실1과 침실2은 북동향 배치다.

84㎡B 주택형은 알파룸을 주목할만 하다. 시스템가구 설치를 통해 수납공간 넉넉한 팬트리로 전환이 되며, 실외기실과 이어져 알파룸을 팬트리로 사용시 통풍의 이점도 적잖다.

타워형은 84㎡B 주택형 외에 84㎡C 주택형(36가구)과 98㎡B 주택형(10가구)에 구현됐다. 다만 84㎡B 주택형과 모양이 달라 충분한 관찰이 해야 한다.

1903동 3호라인에 37가구 있는 75㎡A 주택형은 타 'A'형과 유사하나 면적 차이로 타 A형 대비 빠진 부분이 있다. 알파룸 부재, 주방·식당 면적차 등이다. 반면 드레스룸 통한 안방 맞통풍은 가능하며, 실외기실이 현관 옆에 붙어 작은 팬트리처럼 사용 가능한 점이 돋보인다.

◇'더샵 송도센터니얼' 75㎡A 주택형은 침실1과 침실2의 벽을 터 넓은 방으로 만들 수 있다. 이는 84㎡A 주택형도 동일하다. (사진=이준혁 기자)
◇'더샵 송도센터니얼' 75㎡A 주택형은 침실1·침실2 벽을 터 넓은 방으로 만들 수 있다. 이는 84㎡A 주택형도 동일하다. (사진=이준혁 기자)

◇이미 주변에 기본생활여건 갖춰진 현장, 조금 걸으면 되는 더블역세권

아파트 입주 초에는 근린생활시설(상가) 부족으로 불편을 겪는 경우도 있지만 '더샵 송도센터니얼'은 그런 걱정은 없다. 단지 내 상가 전체가 비어 이었어도 길만 건너가면 주변 단지 상가를 이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오히려 온갖 쇼핑몰이 도보 거리로 '몰세권'이다. 300m 이내 코스트코 송도점, 700m 이내 이랜드몰 예정지, 1㎞ 가량의 송도신세계몰(가칭) 예정지, 1.2㎞ 가량의 롯데몰 송도 예정지 등이 넘쳐난다.

인천1호선은 센트럴파크역과 인천대입구역이 각각 830m 정도 거리에 있다. 공식 분양 홈페이지엔 도보 13분('자주하는 질문' 게시판)으로 표기됐는데, 도보 시간은 사람에 따라 다를 수 있다. 다만 평지이기에 젊다면 시간단축이 쉽게 가능하다.

이 중 인천대입구역은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 B선 남쪽 시종점이 유력하다. 지난 8월21일 예비타당성조사(예타)를 통과한 GTX B선은 예타 기준 부평역(경인선·인천1호선 〃), 당아래역(서해선 〃), 신도림역(경부선·서울2호선 〃), 여의도역(서울5·9호선 〃), 용산역(경부선·경의중앙선 〃), 서울역(경부선·경의중앙선·공항철도·서울4호선 〃) 등을 지나 남양주시 동쪽의 마석역까지 오간다.

서울 강남행 광역버스는 코스트코 송도점 북쪽 부영송도타워(포스코건설 본사 건물) 앞에 정차한다. M6405번(교대·강남역) 외에 최근 M6450번(강남·삼성역) 노선도 신설된 해당 정류장에는 향후 M6751번(여의도·공덕역) 노선 또한 정차 예정이다.

한편, 분양일정은 3일 특별공급, 4일 1순위를 대상으로 청약을 접수한다. 당첨자 발표는 10일, 계약은 22~26일 진행한다. 입주예정 시기는 오는 2023년 5월이다.

◇서울 강남권과 인천 송도동을 잇는 광역급행버스(M버스) M6405번 차량 측면에 '더샵 송도센터니얼' 광고 스티커가 부착돼 있다.. (사진=이준혁 기자)
◇서울 강남권과 인천 송도동을 잇는 광역급행버스(M버스) M6405번 차량 측면에 '더샵 송도센터니얼' 광고 스티커가 부착돼 있다.. (사진=이준혁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