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영·위메프·티몬 등 6월 첫주 할인행사 잇따라

CJ올리브영은 오는 4일까지 '올영세일'을 진행한다. CJ올리브영 제공
CJ올리브영은 오는 4일까지 '올영세일'을 진행한다. CJ올리브영 제공

다가오는 여름준비와 코로나19로 침체된 소비를 활성화 하기 위해 유통업계에서 다양한 할인판매를 선보이기 시작했다.

3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CJ올리브영과 위메프, 티몬 등 다수 업체들이 할인율을 대폭 강화해 행사를 마련했다. 

CJ올리브영은 오는 4일까지 상반기 인기 상품을 총망라해 최대 70% 할인하는 '올영세일'을 올해 처음으로 실시하고 있다. 이번 세일은 '여름-땡! 올해 첫 올영세일'을 콘셉트로 진행됐다. 얼어붙은 소비 심리를 활성화하고자 올해 상반기 인기 상품을 총결산해 최대 7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올해 처음으로 진행되는 정기 세일인 만큼 할인 혜택도 대폭 강화했다. 지난해 대비 세일 상품 수를 50%가량 늘린데 이어 ▲아이메이크업 전 브랜드 할인 ▲네일 및 여성 제모용품 전 상품 최대 52% 할인 등 특정 라인업 전체를 할인하는 파격적인 행사를 새롭게 마련했다.

닥터지와 마녀공장, 데싱디바 등 국내 중소기업 브랜드 123개가 참여해 코로나19와 경기 침체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협력사와의 상생 시너지도 높인다. 또 '올영세일'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차별화 특가 행사도 다양하게 선보인다.

지난달 29일부터 진행된 이번 '올영세일' 행사의 중간집계 결과, 이번 세일에서 가장 두드러지는 상품군은 스킨케어에서 가장 첫 번째 단계에 쓰이는 토너인 것으로 나타났다. 마스크 착용 등으로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고 더워진 날씨에 부담 없이 피부를 관리하려는 수요가 늘면서 전년비 매출이 60%가량 늘었다.

CJ올리브영 관계자는 "올해 처음으로 개최하는 정기 세일인 만큼 이번 '올영세일'의 할인율과 할인 상품을 대폭 강화했다"며 "고객들에게는 실속 쇼핑의 즐거움을 선사하고,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협력사에게도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66데이' 포스터. 위메프 제공
'66데이' 포스터. 위메프 제공

위메프는 오는 4일부터 6일까지 3일 동안 '66데이'를 열고 모든 상품 가격의 끝자리를 666원에 맞춰 판매한다. 이번 66데이에서는 여름을 준비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식품과 의류 상품을 특별 추천하는 두 가지 콘셉트관을 함께 운영한다. 콘셉트관은 행사 기간 매일 자정(0시)마다 새로운 상품으로 업데이트된다. 

'육육(肉肉)데이' 콘셉트관은 육류 관련 상품 판매한다. 콘셉트에 따라 소∙돼지∙닭 등 생고기나 양념육을 즐길 수 있는 후식류(면류·디저트·음료)를 판매한다.

'우리가족 쇼핑백서' 콘셉트관에서는 온 가족 패션의류 상품을 판매한다. 스포츠 의류부터 아웃도어 의류, 정장, 브랜드 캐주얼, 유아복 등 카테고리에서 총 36개 특별 상품을 특가에 선보인다.

조상현 위메프 특가운영실장은 "66데이를 통해 즐거움과 가격 혜택의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매월 숫자를 활용한 특가데이에 풍성한 혜택을 전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타임커머스 티몬은 오는 7일까지 월 최대 쇼핑 주간 '퍼스트위크'를 진행하고 할인과 적립을 더해 최대 62%의 쇼핑 혜택을 전한다.

3일까지는 빠른 사람이 더 많은 적립금을 가져가는 '도전 100배! 적립금 이벤트'도 열린다. 슈퍼세이브 신규회원이라면 100원딜 구매로 최대 1만원까지 받아갈 수 있다. 기존 슈퍼세이브 회원은 최대 5000원, 일반회원은 최대 2500원까지 수령할 수 있다.

부담없이 쇼핑할 수 있는 1원 특가도 있다. ▲3D덴탈마스크 50매 ▲구름슈 샌들/로퍼 ▲한우 불고기용(100g) ▲벤하임 헤어드라이기 등이 슈퍼세이브 회원이라면 단돈 1원에 무료배송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진원 티몬 대표는 "고객들이 무더위를 극복할 수 있는 상품들은 물론 생활 속 필요한 모든 상품을 최저가에 구매할 수 있도록 할인과 적립 등 파격적인 혜택을 담기 위해 노력했다"며 "고객들이 티몬에 접속하는 매 시간 티몬만의 특별한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상품과 혜택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