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초 'CES 2020'서 첫 공개 후 찬사
뛰어난 화질에 뛰어난 반응속도 갖춰

 

LG전자는 ‘CES 2020’에서 선보인 48형 LG 올레드 TV가 해외 매체들로부터 뜨거운 찬사를 받고 있다고 8일 밝혔다. LG전자 제공
LG전자는 ‘CES 2020’에서 선보인 48형 LG 올레드 TV가 해외 매체들로부터 뜨거운 찬사를 받고 있다고 8일 밝혔다. LG전자 제공

LG전자는 올해 초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0’에서 선보인 48형 LG 올레드(OLED·유기발광다이오드) TV(모델명-48CX)가 해외 매체들로부터 뜨거운 찬사를 받고 있다고 8일 밝혔다.

48형 올레드 TV은 이달 유럽부터 출시된다. 이번 출시로 LG전자는 기존 88·77·65·55형에 올해 48형까지 확장해 올레드 TV 풀 라인업을 갖췄다.

이 제품은 4K(해상도 3840X2160) 해상도에 48형(대각선 길이-약 121cm) 중형급 크기로 다양한 공간에서 올레드 TV 만의 압도적인 화질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올레드 TV의 장점인 차원이 다른 화질과 뛰어난 반응속도 등을 갖춰 몰입감이 중요한 게이밍 TV로도 활용하기에 제격이다. 업계 최초로 엔비디아(NVIDIA)의 ‘지싱크 호환(G-SYNC Compatible)’, AMD의 ‘라데온 프리싱크(Radeon FreeSync)’ 등 그래픽 호환 기능을 탑재해 외부 기기의 그래픽카드와 TV 화면의 주사율을 일치시켜 화면 끊김을 최소화한다.

영국의 TV 리뷰 전문매체 ‘HDTV테스트(HDTVtest)’는 LG 올레드 TV(48CX)를 “진정한 게임 체인저”라고 극찬했다. 또 “시장에서 최고의 게이밍 디스플레이가 될 것”이라며, “모든 기능이 게이머들에게 매력적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영국 IT매체 ‘T3’는 이 제품에 대해 “게이밍 측면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며 “올해 대부분 사람들에게 가장 영향력 있는 제품이 될 것”이라고 극찬했다. 이어 “‘플레이스테이션5(PS5)’ 및 ‘엑스박스 시리즈X’를 위한 최상의 모든 기능을 지원한다”면서 “게임 모드에서 기본 응답 시간은 지금까지 테스트한 제품 중 최고의 수준”이라고 강조했다.

미국 IT매체 ‘디지털 트렌드(Digital Trends)’는 “LG 올레드 TV(48CX)가 게임을 하기에 멋진 제품일 수 있게 하는 것은 화질”이라며 “CES 2020에서 봤던 어떤 모니터도 OLED의 명암비와 생동감 넘치는 컬러를 능가할 수 없다”라고 감탄했다. 또 “작은 거실에서 사용하기에 충분하고 책상 위에 두고 사용해도 과하지 않아 거실과 데스크톱의 간극을 좁혀주는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미국 유력 경제 전문지 ‘포브스(Forbes)’는 이 제품에 대해 “잠재 소비자들에게 LG OLED TV 제품의 기회를 열어줄 것”이라고 설명했고 미국IT매체 ‘AVS포럼(AVSForum)’ 역시 “게이머들이 꿈꿔온 스크린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남호준 LG전자 홈엔터테인먼트(HE) 연구소장(전무)는 “48형 LG 올레드 TV는 고객에게 게임과 영화에서 생동감 넘치는 프리미엄 화질로 최적의 시청 경험을 제공한다”며 “유럽과 북미 등 글로벌 시장에 순차 출시해 초대형·대형 TV뿐 아니라 중형급 TV 시장에서도 프리미엄 리더십을 지속 강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