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F/W 신제품 품평회' 진행
에몬스가구가 인천 남동공단 본사에서 '2020 F/W 시즌 신제품 품평회'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10일 진행된 이번 품평회는 코로나19로 인해 참여를 희망한 70여명의 대리점주가 참석한 가운데 축소 진행됐다.
에몬스가 선정한 '2020년 F/W 시즌' 트렌드 키워드는 '여심(餘心)'이다. 김경수 에몬스 회장은 "최근 코로나사태로 인해 집이 휴식을 취하는 공간의 기능을 넘어 일과 놀이, 자기 개발, 사교 활동 등 집 밖에서 즐기던 여가생활을 집안에서 누릴 수 있는 공간으로 변했다"며 "IT기술이 접목한 신제품과 과감한 디자인을 통해 경기침체를 극복하고 신성장동력을 확보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에몬스는 트랜드 키워드에 걸맞게 정형화 된 공간 안에서 휴식과 여가생활을 동시에 취할 수 있는 아이디어가 담긴 신제품 50여종을 선보였다.
우선 매일 새 옷처럼 의류를 관리하는 '스타일존S' 제품은 장롱 및 드레스룸 가구와 매치해 사용할 수 있다. 내부가 은은하게 비치는 블랙컬러의 유리 도어를 적용시켜 고급스러운 드레스룸을 완성시켰다. 항균과 탈취효과, UV살균 기능으로 곰팡이·바이러스 등의 서식을 억제시켜 외부에서 오염된 의류를 쾌적하고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다.
새롭게 선보이는 '샤론' 침대는 3차원 스틸 가공 작업으로 구현한 곡선 디테일을 자랑하며 1.7mm 두께의 매스티지 이태리 가죽으로 완성됐다. 함께 선보인 '우디' 침대는 외부는 물론 내부 골조까지 100% 원목으로 제작한 저상형 타입이다. 헤드에 갤러리 디자인으로 수공예적 아름다움을 더하고 슬라이딩 도어와 LED조명, USB포트를 장착해 편의성을 더했다.
'미오' 시리즈는 싱글 침대와 퀸 침대 두 가지 사이즈로 준비됐다. 헤드보드는 쿠션타입으로 침대 우측에 가드 역할도 할 수 있어 싱글 침대나 부부 침대, 패밀리 침대로까지 확장할 수 있다.
국내 브랜드사 최초로 주문 생산 진행되는 '디오네' 침대는 소재나 컬러, 사이즈 등 모든 것을 선택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제품이다. '디오네'침대는 가죽 5가지 컬러, 패브릭 4가지 컬러 중 원하는 컬러로 선택할 수 있다. 가죽은 투톤매치도 가능해 유니크하고 이국적인 분위기를 풍긴다.
거실용 가구인 '프리미엄 월넛' 리빙 시리즈는 기존에 심플함이 강조되는 모던한 제품에서 벗어나 우드·유리·스틸 소재를 다양한 기법으로 믹스&매치해 볼륨감과 고급스러움을 담아냈다. '프리미엄 월넛' 리빙 시리즈는 400·600·800·1200mm 등 세분화 된 규격의 책장과 선반장, 거실장, 다용도 테이블, 책상, 미니서랍, 침대까지 총 11가지 구성으로 이뤄졌다.
에몬스가구는 최근 화제가 된 드라마 '부부의 세계'에 이어 '한 번 다녀왔습니다'에도 제작 지원을 하고 있다. 앞으로도 소비자에게 보다 친숙한 브랜드로 다가가 소통할 수 있도록 드라마 제작지원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다.
또 용인 기흥에 위치한 리빙파워센터에 기흥 직영 전시장을 오픈한데 이어 하반기에 논현·김포·둔촌·전주 등 전국 10여개 대형 전시장의 문을 열 계획이다. 이를 바탕으로 전국의 상권을 재정비해 소비자 접근성을 높이고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하겠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