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용익 국민건강보험공단 이사장, ‘국민건강정보원’ 원주에 건립 제안

더불어민주당 코로나19 국난극복위원회는 18일 강원도 원주 소재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강원권 간담회를 개최하고 이낙연 위원장, 전혜숙 부위원장, 김주영 부위원장, 김진표 비상경제대책본부장, 이광재 포스트코로나본부장과 허영 강원도당위원장, 최문순 강원지사, 원창묵 원주시장, 김용익 국민건강보험공단 이사장, 김선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장 등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김성주 의원실)
더불어민주당 코로나19 국난극복위원회가 18일 강원도 원주 소재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강원권 간담회를 개최했다.(사진=김성주 의원실)

[스트레이트뉴스=이제항 선임기자] 더불어민주당 코로나19 국난극복위원회는 18일 강원도 원주 소재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강원권 간담회를 개최했다.

비공개로 진행된 이날 간담회는 강원도 측에서 현안에 대한 설명과 함께 이를 해결하기 위한 국비지원 요청이 있었다. 또한 강원도는 한국형 뉴딜인 디지털뉴딜 및 그린뉴딜과 관련해 다양한 사업들을 제시하기도 했다. 김용익 국민건강보험공단 이사장은 건강 데이터의 집적과 활용을 위한 가칭 ‘국민건강정보원’의 원주에 건립을 제안했다.

이에 대해 이낙연 위원장은 “강원도의 역동성을 확인했으며 강원도의 노력에 더불어민주당도 최대한 함께 하겠다”고 답변했다. 또한 이낙연 위원장은 “공공의료는 국민의 생명을 지키기위해 필요할 뿐만 아니라 향후 의료기기산업의 발전을 위해서도 중요하다”고 언급했다.

이어 이낙연 위원장을 비롯한 위원들은 의료기기산업과 국민건강보험공단과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등 의료공공기관을 통한 강원도 바이오헬스 산업의 성장 가능성을 높게 평가했다.

한편, 코로나19 국난극복위원회는 오는 22일 전주에서 예정된 호남권 간담회를 끝으로 전국순회를 마무리한다. 코로나19 국난극복위원회 대변인인 김성주 의원은 "지역별 간담회에서 제안받은 내용을 정부 측에 전달하고, 당.정 협의 과정에서 구체적인 정책으로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