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소경제로 나아가는 발걸음' 주제로 네이버 해피빈 기부 캠페인 진행
1만여명 참여 통해 1200만원 모아…에너지 취약계층에 내방용품 등 지원

지역난방공사가 수소에너지를 주제로 진행한 해피빈 온라인 기부 캠페인 이미지. (제공=한국지역난방공사)
지역난방공사가 수소에너지를 주제로 진행한 해피빈 온라인 기부 캠페인 이미지. (제공=한국지역난방공사)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황창화)는 지난 5월 22일부터 6월 21일까지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수소경제로 나아가는 발걸음'이라는 주제로 진행한 체험형 온라인 기부 캠페인이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고 22일 밝혔다.

올해로 다섯 번째를 맞은 이번 캠페인은 ‘수소에너지! 우리를 구해줘!’, ‘수소전기자동차를 움직이게 하는 연료전지’, ‘수소경제 활성화, 한국지역난방공사가 함께해요’라는 3개의 참여 미션으로 진행됐다.

네이버의 온라인 기부포털 해피빈을 통해 참여한 총 1만여명에게 지역난방공사 사업과 수소경제 활성화 노력 등을 알기 쉽게 전달하는 한편, 각 미션마다 부여된 참여자들의 체험으로 1200만원이 모금됐다.

모여진 돈은 해피빈 기부금으로 적립돼 서울과 인천, 광주 소재 사회복지단체를 통해 여름철 에너지 취약계층에 냉방용품 등 지원 사업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지역난방공사 관계자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되는 시점에 일상 생활에 큰 불편을 겪고 있는 에너지 취약계층 등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한난은 친환경에너지 공기업으로서 다양한 지원 사업을 통해 상생경영을 적극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