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마스크 생활화 되자 '기초제품' 각광
'쑥' 성분 진정 기능·피부 '착붙' 매끈함 강조 제품

예화담 '쑥딩 수분 라인'. LG생활건강 제공
예화담 '쑥딩 수분 라인'. LG생활건강 제공

코로나19로 마스크 착용이 필수가 된 지금. 착용 부위에 습기와 땀이 차면서 이로 인한 피부 자극이 극심해 지고 있다.

일반적으로 뷰티업계에서는 각 계절에 맞는 컬러감을 내세운 색조 메이크업 제품을 선보이기 바쁘지만 코로나19 사태가 퍼지자 소비자들의 관심이 기초 관리에 집중되고 있다.

이에 뷰티업계에서도 피부 진정에 집중한 기초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LG생활건강은 마스크와 자외선으로 상한 피부를 진정시킬 성분으로 쑥을 내세운 '쑥딩' 제품들과 마스크에 묻어나지 않는 매끈함을 자랑하는 '벨벳 선스틱'과 '스틱 파운데이션' 등을 선보였다. 

◇ 자극받은 내 피부 진정에는…예화담 '쑥딩 수분 라인'

예화담의 '쑥딩 수분 라인' 3종은 여름철 자외선과 외부 유해성분으로 자극 받는 피부를 쑥 성분으로 다스리는 제품이다.
 
자연주의 한방 브랜드 예화담이 선보인 '쑥딩 수분 라인'은 '쑥'과 '수딩'을 합친 이름이다. 매해 6~8월 사이 경북 영천에서 채취하고 여름 더위를 이겨낸 차가운 성질의 여름쑥 성분을 담았다. 햇빛이 강한 봄부터 여름철까지 뜨거워진 피부를 진정시키기에 적합한 제품들로 구성됐다.

대표 제품인 '쑥딩 크림'은 피부 진정 효과에 탁월한 사철쑥 성분에 메마른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주는 어성초와 수련 성분이 더했졌다. 끈적임 없이 가볍고 산뜻하게 마무리되고 충분한 수분감을 선사하는 게 특징이다.

이 밖에도 피부에 보습막을 형성해 피부 깊숙이 수분감을 전달하는 '쑥딩 수액'과 '쑥딩 유액' 등이 있다.

숨37 '선-어웨이 벨벳 선스틱'. LG생활건강 제공
숨37 '선-어웨이 벨벳 선스틱'. LG생활건강 제공

◇손 대지 않고 바르자…숨37° '선-어웨이 벨벳 선스틱'

LG생활건강 자연·발효 뷰티 브랜드 숨37°에서 선보인 '선-어웨이 벨벳 선스틱'은 스틱 유형이라 손을 대지 않고도 여러 번 덧바를 수 있다.

제품은 강력한 자외선 차단(SPF50+/PA++++)은 물론 주름 개선 및 미백 기능성까지3중 기능성을 갖췄다. 벨벳처럼 매끄럽게 피부결을 보정해주고 여러 번 덧발라도 뭉침이나 들뜸 현상없이 유분을 잡아주는 게 특징이다.

특히 피부에 밀착돼 자연스럽게 모공과 요철을 보정해주고 가벼운 톤업효과까지 있어 메이크업 베이스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다. 화사한 핑크색의 불투명한 제형이 가볍고 매끈하게 발리면서 번들거림이나 끈적임 없이 산뜻하게 피부결을 정돈해준다.

또 땀과 물에 강한 제형으로 피지분비가 활발해지는 무더운 여름철 선 케어 기능 제품으로 안성맞춤이다. 휴대하기 좋은 스틱 타입의 선 제품으로, 얼굴에 손을 대지 않고도 언제 어디서나 덧바르기 편리하다.

오휘 '얼티밋 스틱 파운데이션'. LG생활건강 제공
오휘 '얼티밋 스틱 파운데이션'. LG생활건강 제공

◇마스크에 묻어나지 않아요…오휘 '얼티밋 커버 스틱 파운데이션'

LG생활건강 '오휘 얼티밋 커버 스틱 파운데이션'은 휴대가 간편한 스틱 타입의 파운데이션에 브러쉬까지 내장돼 있다.

감성적 피부 과학 브랜드 오휘가 선보인 '얼티밋 커버 스틱 파운데이션'은 고밀도의 소프트 포뮬러가 피부에 빈틈 없이 촘촘하게 밀착되는 스틱 타입이라 언제 어디서나 매끈한 새틴 피부결을 연출할 수 있다.

크림처럼 부드러운 고밀도의 소프트 포뮬러가 실크처럼 미끄러지듯 부드럽게 발리면서 피부 잡티 및 결점을 빈틈 없이 커버해 피부톤을 화사하게 밝힐 수도 있다. 가볍게 밀착돼 오랜 시간 들뜸 없는 베이스 메이크업을 완성한다.

또 오일 컨트롤 시스템을 적용한 오휘만의 독자적인 기술로 끈적임과 묻어남 없이 보송하고 깔끔한 마무리를 선사해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어도 화장이 묻어날 염려가 없다.

더불어 피부를 편안하게 해주는 오휘의 얼티밋 커버TM 기술과 백합수 추출물이 함유돼 건조함 없이 피부를 편안하게 유지시켜준다.

제품에 내장된 웨이브 엣지 극세모 브러쉬는 얼굴 윤곽에 맞춰 설계돼 굴곡진 곳까지 정교하게 피부 표현을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